안녕하세요,
20대까지 애니를 종종 즐기다 10년 간 별관심없었다가 30대 중후반이 되니까 옛추억이 고픈건지 다시금 보게 됐습니다.
근데 나는 나이를 먹으면서 대가리가 굵어졌는데 애니는 계속 애니라 대부분의 최근작들은 작화는 많이 업그레이드 됐는데 너무 유치해서 못보겠더군요(요즘은 오그라드는 대사와 행동, 난잡한 캐릭터가 대세인가요?).
그래서 애니 추천 구걸하러 왔습니다. 불쌍한 중생 좀 구제해주세요 ㅠ,.ㅠ;
취향은.. 가장 재밌게 봤고 아직도 간혹 찾는 애니가 에반게리온 입니다. 다 필요없고 심플하게 말씀드려서 에반게리온 같이 성인이 봐도 안 유치한 애니를 보고 싶습니다 (에바를 유치하게 본 사람도 있을 수 있긴 하겠네요. 전 너무 좋았음). 각 캐릭터들의 개성, 심리묘사, 독백과 갈등, 의미있는 대사들, 심오한 스토리, 그 와중에 간혹 너무 진지하게 빠지지는 않는 부분들 등등 너무 좋았고 지금 봐도 몰입할 수 있고 유치하게 느껴지지 않네요.
꼭 에반게리온과 흡사한걸 찾는건 아니고 장르, 스토리, 캐릭터 등등 어떻더라도 상관없습니다. 핵심은 유치하지 않았으면 합니다.
여러분들께서 유치하게 느껴지지 않으면서 재밌었던 애니들은 무언가요? 가르쳐주시면 하나하나 파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