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6년부터 뉴질랜드 'Supercars Limited'에서 500대 정도 한정생산 예정인 'Hulme F1'은 1967년 챔피온이자 뉴질랜드의 전설적인 드라이버, '데니 흄'(Denny Hulme)을 기리는 뜻도 가진다.
'Massey' 대학의 토니 파커(Tony Parker) 교수 지휘로 디자인된 바디는 카본 파이버 재질로 F1머신과 동일한 스타일을 하고 있다.
길이 X 너비 X 높이, 4612 mm X 1958 mm X 1095 mm 사이즈에 1175 Kg의 몸무게는 스피드 머신의 기본에 충실하다.
미드쉽형태로 장착된 BMW M5 V8엔진은 최고출력 450마력을 자랑하고 6단 시퀀셜 트랜스미션과 함께한다.
앞/뒤 브레이킹 시스템은 레이싱 타입, 6피스톤/4피스톤 캘리퍼와 보쉬사의 ABS를 적용했고 각각 19인치와 20인치 타이어를 장착했다.
최고시속 300km/h 이상을 목표로 하며 시판가격은 46만달러(미)이상이 될 것으로 보인다.
2006 Hulme F1 주요제원표
engine BMW M5 V8 position Mid Longitudinal valvetrain DOHC, 4 Valves per Cyl displacement 4941 cc / 301.5 cu in bore 89 mm / 3.5 in stroke 94 mm / 3.7 in power 335.6 kw / 450 bhp @ Not Available rpm hp per litre 91.07 bhp per litre bhp/weight 382.98 bhp per weight redline 7000 drive wheels RWD w/LSD body / frame Carbon Fibre Body front brakes AP Racing Discs w/6-Piston Calipers, ABS rear brakes AP Racing Discs w/4-Piston Calipers, ABS front wheels F 48.3 x 21.6 cm / 19.0 x 8.5 in rear wheels R 50.8 x 31.8 cm / 20 x 12.5 in front tire size 235x35-19 rear tire size 345x25-20 f suspension Doube Wishbones w/Pushrod Actuated Inboard Coil over Damper Units r suspension Doube Wishbones w/Coil over Damper Units weight 1175 kg / 2590 lbs wheelbase 2830 mm / 111.4 in front track 1665 mm / 65.6 in rear track 1605 mm / 63.2 in length 4612 mm / 181.6 in width 1958 mm / 77.1 in height 1065 mm / 41.9 in transmission Quaife 6-Speed Sequential Transaxl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