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현황-
오늘날 Ferrari는 자동차 테크놀로지의 선구자라는 명성으로 기술적 탁월함의 대명사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자동차 생산은 Maranello 중심부에서 이루어지고 있으며 알루미늄 섀시 및 바디는 모데나 근방의 알루미늄 전문 생산 기지인 Carrozzeria Scaglietti에서 생산되고 있습니다.
주력 공장 부지는 Maranello의 주요 도로인 Via Abetone Inferiore에 의해 Gestione Sportiva Racing Department와 Fiorano racing track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이는 역사가 1940년 초반으로 거슬러 올라갈 만큼 유서 깊은 공장이지만 1991년 Luca di Montezemolo가 사장으로 취임하면서 대규모 신규 설비 투자가 이루어졌습니다.
Ferrari는 첨단 공기역학 연구에서 얻어진 성과를 바탕으로 일반 도로용 자동차 성능의 지평을 끊임없이 넓혀왔습니다. 그리고 이 같은 경쟁 우위는 무려 3가지나 되는 개별 윈드 터널에 의해 확고해졌습니다. 이들 중 가장 최근의 것으로는 Renzo Piano에 의해 설계된 미래형 F1 풍동 터널로 1997년 첫선을 보였습니다.
이어 F1 팀 전용 신규 물류동의 건립이 이어졌고, 첨단 기계 기술부, 엔지니어링 센터 및 페인트샵이 준공되어 공장의 품질 수준을 한층 높여주었습니다.
현재 페라리는 연간 4,500대 이상의 차량을 생산하고 있으며 차종은 V8 엔진 차량(F430, F430 스파이더), V12 엔진 차량, 599 GTB Fiorano 2인승 베를리네타와 주력 차종인 2+2 612 Scaglietti 등이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제일 좋아하는 디자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