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1 규제가 사라진다면? Redbull X1

이민석 작성일 10.11.12 23:20:51
댓글 15조회 8,672추천 6
128957155326073.jpg   128957159910164.jpg
  128957158689687.jpg
  128957156524097.jpg

  서킷 코스레코드로 보는 X1 성능   뉘르 GP 포뮬러 서킷   5.148km
2009년 기록   폴포지션 1분 32초 230 (마크웨버)   1 마크웨버(호주/레드불팀) (우승)
2 세바스찬베텔(독일/레드불팀)
3 펠리페마사 (브라질/페라리팀)       뉘르 GP/F 베스트 랩기록 1분 29초 468
미하엘슈마허(독일/페라리팀/2004년기록)   레드불 X1 = 1분 4초 853
미하엘슈마허기록 [-24.615초] 단축      
스즈카 GP 포뮬러 서킷   5.807km
2010년 기록   폴포지션 1분 30초 785 (세바스찬베텔)   1 세바스찬베텔(독일/레드불팀) (우승)
2 마크웨버(호주/레드불팀)
3 페프난도 알론소 (스페인/페라리팀)  
그란5프롤
페라리 F1 2007 현재 세계 최고 랩타임 (그란5 일본홈페이지 참고)
1분 28초 062
레드불 X1 = 1분 11초 540   그란5프롤 페라리 F1 2007 배스트랩 [-16.522초] 단축
베텔 2010 기록 [-19.245초] 단축           X1 주요 제원
사이즈
전장:4.75m
전폭:2.18m
전고:0.98m
휠베이스:2.9m
프론트 트레드:1.85m
리어 트레드: 1.78m
차중
건조중량:545kg
주행중량:615kg
엔진
형식:V6 직분사 트윈 터보
배기량:3000cc
최고출력:1106.0kw (1503.8ps) / 15000rpm ※1483hp
최대토크:714.1Nm (72.9kgf*m) / 12000rpm
서스펜션
풀 액티브 라이드 서스펜션
팬에 의한 플로어 하부 다운포스
최대출력:9800N (1000kgf), 1.63G 상당
윙 및 벤투리 효과에 의한 차속의 제곱비례에 의해 작용하는 다운포스   100km/h일 때:
1044.7N (106.6kgf), 0.17G 상당 200km/h일 때:
4181.7N (426.7kgf), 0.69G 상당 300km/h일 때:
9412.9N (960.5kgf), 1.56G 상당 400km/h일 때:
16732.5N (1707.4kgf), 2.78G 상당
퍼포먼스 데이터   0-60mph:1.4sec
0-120mph:2.8sec
0-200mph:6.1sec 최고속도:280mph 이상(450km/h 이상)
300km/h일 때의 전후 및 좌우 최대가속도:8.25G     이번에 그란 투리스모5에서 Redbull과 합작하여 만든 X1입니다.   F1 차량 규제 없이 실제적으로 가장 빠르게 만들 수 있는 차를 만든다면? 하고 프로젝트를 시작해 만든차인데요.   사이버 포뮬러 수준의 차지만 실제로 현재의 기술로 제작이 가능하답니다.   하지만 금전적 문제와 여러 문제와 부딪혀 제작은 힘든상황이라는데, 처음사진 3장을 보시면   목업 모델로 껍데기만 제작된 차입니다.   저정도 중력가속과 다운포스면 아무리 F1드라이버라도 내장 다 쏠리겠네요;;;;   이번 그란투리스모5를 기다리는 유저로서 정말 기대됩니당.ㅋㅋ       혹시 동영상 제대로 안나올까봐 링크 겁니다.   http://www.youtube.com/watch?v=zvxMEOO4a_E - 세바시찬 베텔 스즈카 서킷 주행영상   http://www.youtube.com/watch?v=LkBfqj-ohXg - X1 소개 영상  
출처 - 루리웹
이민석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