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
저랑 가장 친하다고 할 수 있는 친구의 첫차 구입 관련 질문입니다.
일단 86년생이고 운전경험은 4년 정도 입니다만 부모님의 연식 오래된 차를 몰았던 것이죠.
이 친구가 생각하고 있는게 3종류가 있는데 신차 풀옵션 기준으로
K7 3.0GDI / 제네시스 쿠페 380GT-RW / 1년정도 지난 뉴 아우디A4 이렇게 보고 있는것 같았습니다.
연봉은 제로에 가깝습니다. 공익이거든요;;
차량 구입은 차량 가격/세금까진 아버지가 전액 일시불로 지불하시고 유류비와 보험료만 자기가 부담한다덥니다.
저축에 대한 생각은 별로 없는 것 같았습니다.
모아놓은 돈은 현금이 약 6천가량, 주식으로 4억 정도를 보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진짠지 거짓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평소 씀씀이로 보아 적은 돈을 소유한건 아닌것 같았습니다.
K7은 나이들어보인다, 차가 너무 크다 뭐 이런식으로 꺼려하고 젠쿱은 연비가 나쁘다 보험료가 쎄다 중고차 가격이 많이 떨어진다 등으로 꺼려하더군요. 아우디는 외제차라 부담이 좀 되고 잔고장이 많다는 소문도 들린다고 하고... 무조건 3개중에 하나 고를꺼라고 한다더니 별의 별 걱정을 다 하고 있더랍니다.
출퇴근 왕복거리는 거의 제로에 가깝고 걸어가도 될 정도라고 하더라고요... 유흥을 즐기거나 여행을 갈때만 끌려고 하는것 같았습니다... 참, 결혼은 2년안에 지금 여자친구랑 하다고 하더라구요...
짱공분들이시라면 이 상황에서 어떤 걸 선택하실련지요? 짱공분들이시라면 이 상황에서 어떤 걸 선택하실련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