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5 기사를 보고 휘리릭 날라와서 글을 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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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아차는 지난 11일 첫 선을 보인 ‘2.0 터보 GDi’ 가솔린 모델에 이어 이번에 첨단 누우 2.0 LPi엔진(기존 쎄타 2.0 LPi엔진)과 6단 변속기(기존 5단 변속기)를 새로 탑재, 최고출력 157ps, 최대토크 20.0kg?m의 보다 강력한 동력성능과 연비를 실현한 ‘2012 K5 2.0 LPi’모델을 선보였다.
이는 기존(최고출력 144ps, 최대토크 19.3kg?m) 대비 최고출력이 9%, 최대토크가 4% 향상된 것으로, 연비(자동변속기 기준)는 기존(10.0km/ℓ) 대비 5% 향상된 10.5km/ℓ를 달성해 동급 경쟁차종을 뛰어넘는 성능과 경제성을 실현했다.
이 밖에도 연비개선을 위해 ▲경제형 ISG(Idle Stop & Go)와 ▲액티브 에코시스템을, 안전성 향상을 위해 ▲차체자세제어장치(VDC)와 ▲언덕길 밀림 방지장치(HAC)를 적용했고, 운전자의 편의를 고려해 렌터카 모델에는 정속주행장치인 ▲크루즈 컨트롤을 장착, 가솔린 모델에 못지 않는 높은 상품성을 확보했다.
한편 기아차는 ‘누우 2.0 LPi모델’을 포함한 ‘2012 K5’ 전 모델에 기존 보다 한층 강화된 소음진동 대책을 적용해 정숙성을 높였고, 가죽시트의 쿠션부 디자인을 변경해 장시간 운전에 따른 고객불편을 최소화 하는 등 감성품질 측면에서 배려를 아끼지 않았다.
특히 정숙성 향상을 위해 기아차는 ‘2012 K5’ 차체 각부의 주요 소음?진동 취약 지점에 흡차음재를 보강하고 부품 사양을 변경하는 등 철저한 소음대책을 적용해 외부 소음의 실내 유입을 최소화하고자 했다.
정숙성 유지를 위해 소음, 진동 등을 했다던데 얼마나 더 좋아졌나요 ?
LPi 기준으로.. 누우보 엔진 으음.. 얼마나 더 좋은가요 ?
위에 둘다 물론 체감상 입니다. ㅎㅎ -_-;; 글을 쓰면서 과연 답변이 나올까 라고 생각합니다.
죄송합니다... K5 시승하고 싶은데 영맨이 없답니다. 닥치랍니다. 으흑흑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