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래 회사 인근에 사는 터라, 차가 필요가 없었습니다만
나이가 한살 한살 먹다보니, 아 내가 내인생 30년 살면서 차 한대 내 마음대로 못사나 하는 마음이 들더군요.
그래서, 어차피 올해는 다 지나갔고, 내년 초에 차를 사기로 마음먹었습니다.
고백하자면, 유치한 이유입니다만, 차가 있으면 연애하기 참 편하겠구나 하는 마음으로 사는 것도 사실입니다.
일주일에 택시비 8만원씩 쓰는 것도 아깝고. 뭐 가끔 답답할때 어디 가고 싶을때 있으면 좋겠지 하는 마음인 것도
차를 사고자 하는 이유 중 하나입니다.
사실 글 쓰다보니, 차 살 이유가 없는데?? 싶긴 하지만, 그래도 마음 먹음 김에 알아볼까 합니다.
근데, 지금까지 운전을 일년에 한 두번 했었고, 여자친구 만나도 택시타고 다니고 그래서 운전을 할 이유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우선 중고차를 사고자 합니다. 1~3년 안팍의 연식의 차를 살까 하는데요.
제가 차를 보는 눈이 좀 이상한건지, 제가 오 이쁜데 했던 차들은 다 준중형이더군요. (예외도 있긴 합니다)
그래서 제 눈에 들어온게, 포르테 쿱 / 아반떼 MD / 크루즈 / 쏘울 / 액티언 스포츠 - 요런 정도 입니다.
레이가 눈에 들어오긴 했는데, 전시장 가보니 생각보다 음 별론데 싶은 생각이 들었습니다. (레이 사면 신차로 구입할 생각)
우선 위의 세 차량 중에 어느 것이 좋을까요?? 그리고 중고를 사지 않고 그냥 신차를 사는게 좋을까요??
물론 제 마음이 젤 중요하긴 하겠지만 제가 뭐 차를 아는 것도 아니고,
거기에 관심이 많았던것도 아니라서 한번 의견을 들어보고 싶어서 이렇게 글을 남깁니다.
아는 형, 아는 동생에게 조언해주신다 생각하시고 말씀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