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이 게시판에 올때마다 고수님들의 해박한 질문에 감탄만 하는 30대 아저씨입니다.^^;
제가 차가 없는 뚜벅이족이거든요. 운전을 많이 해보지도 못했고, 구매에 대한 별 필요성도 못 느꼈는데
아이가 생기면 차가 필요할 듯 싶어서 이런 저런 차를 알아보다가 연비가 좋은 폭스바겐 골프 1.6BMT를 염두에 두고 있습니다.
근데 차에 대한 지식이 전무하다 보니 인터넷에 나오는 여러가지 글들에 대해 걱정부터 앞서네요.
평범한 회사원에 남들 버는 수준의 벌이를 하고 있는지라 크게 여유가 있지는 않으니 외제차 유지비도 걱정되고
(돈도 없는 놈이 외제차는 왜 사냐고 욕하시진 말아 주세요...걍 젊을때 잠깐 타보고 싶어서 집사람을 설득했답니다.)
폭스바겐 서비스 안좋다는데 혹시나 고장났을때 A/S도 걱정되네요. (비용도 많이 나올듯 싶고요)
해서 혹시나 위의 차를 소지하시고 계신 분들께 여쭤봅니다.
1. 년간 유지비(보험료, 세금 등 포함)가 어느정도나 나오시나요?
2. 잔고장은 많이 있나요?
3. 차량 수리시에 수리비가 국산차에 비해서 얼마나 더 드나요? 또 A/S센터가 악명이 높던데 어느 정도인지...?
4. 매장가서 견적받을때 보니 생각보다 뒷자석이 너무 좁던데 아이 카시트가 들어갈까요?
5. 추가적으로 서비스 잘해주시는 폭스바겐 영맨분 아시면 소개해주시면 감사...^^;
음...이런 저런 걱정해가면 끝도 없지만 그래도 이왕 사기로 마음 먹은거 대비는 하고 사야겠어서 문의드립니다.
많은 조언 부탁드리겠습니다. (__)꾸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