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고차를 싸게 파는 이유

9038 작성일 12.02.13 13:42:00
댓글 3조회 5,910추천 3
중고차가 싸게 팔릴 수 있는 이유 몇가지에 대해서 알려드립니다.

여기서 간과하면 안될부분은, 좋은차는 싸게 팔지 않는 다는것 입니다^^*

단! 급매나 유통경로 때문에 저렴할 수 있는데 그것또한 시세보다 조금 저렴할 뿐이죠.

아무리 급하고, 직거래이고, 매입한 딜러가 직접 판매 하는것이라도..

시세에서 많이 벗어날 순 없습니다.

그 이유는 엔카나,보배드림등에 50만원만 싸게 올려도 하루,이틀이면 금방 팔립니다.

오늘 당장 팔지 못하면 안되는 큰일 날 사람은 없겠지요^^?

여러가지 이유로 차량이 저렴할 수 밖에 없는 이유를 알려드리겠습니다.

중고차 살때 중요한 부분이며, 모르면 당할 수도 있으니 정독하세요^^*

1. 타이밍벨트 교환시기가 온 차량.

오너라면 아시겠지만, 타이밍벨트 교환 비용은 국산차 평균 50만원~많게는 수입차등 200만원입니다.

교환시기가 급접하거나 지난경우 차량을 싸게 사더라도 몇일 혹은 몇달 후 타이밍 교환하면 그돈이 그돈이죠^^

만약 교환시기를 놓혀서 주행중에 끊어지기라도 하면 시동이 꺼질것이고, 피스톤이 충돌하여

엔진헤드가 나갑니다. 그렇게 되면 비용이 엔진헤드 교환 비용이 어마어마하게 나옵니다 ^^

교환 영수증이 없는 경우 말만 믿지 마시고, 반드시 공업사에서 커버를 열어서 타이밍벨트 노후 상태를 확인하세요.

2. 아직도 많은 문제가 되고 있는 "침수차량"

침수차량도 종류가 몇가지 있습니다. 엔진룸 침수, 하체매트침수, 트렁크 침수등..

이것이 아무도 모르게 유통되는 이유는 차주가 침수발생시 공업사등에서 응급처치만 하는 경우 입니다.

보험처리를 않했기때문에 기록 또한 없구요, 성능검사장에서도 발견이 어려운 경우가 많습니다.

구입한 소비자도 "침수자량"인지 모르고 폐차할때까지 타는 경우도 많구요.

침수차량 보는방법인 안전벨트끝까지빼기,시트고정볼트,시가잭녹발생,엔진룸이물질등을 꼭 확인하세요.

3. 소모품, 고가부품 고장 징후가 있는 차량.

엔진,미션,동력 장치등 고장 났다하면 백만원 가까이 들어가는 수리부품이 있습니다.

예로 미션에 고장 징후가 나타나는 경우 변속이 엇박자로 들어가거나 변속될때 충격이 생깁니다.

후진도 꼭 넣어봐야 합니다. 예전에 200만원 정도에 매입 할 차량이 있었는데..

차량 확인하면서 후진 기어 넣어보니 3초는 늦게들어가는 것이였습니다. 미션 수리비용등 계산하니

결국 폐차를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저는 딜러라서 잘봤기에 다행인데요.

이런것들이 직거래로 연결되면 판매자와,소비자 둘 다 모르기때문에 빈번하게 일어납니다.

혹은 알면서도 판매하는 개인들도 많이 있습니다. 공업사에서 점검해보니 수리비가 부담되어 판매를 결정 하는경우!

또한 구입하자마자 고장나서 큰 수리비가 들어가더라도 판매자도 개인이기때문에 보상 받을 수 없습니다.

이런 부분에서 보면 직거래가 더 많은 위험에 노출되어 있다고 봐야 합니다.

중고차 딜러도 고장 징후가 있지만, 임시방편만 수리 한 뒤 판매하는 경우.

3.사고차량을 무사고차량으로 판매 하는 경우.

대부분 사고차를 속아서 구입한 소비자들을 보면 "성능점검표"를 받지 않았다는 것입니다.

두번째로는 아는 사람에게 구입 한 경우입니다. (친한사람이 아니거나 한 다리 거쳐서 그냥 아는사람)

정확한 성능장에서 발부한 원본 성능점검표를 받으면 믿을만 합니다.

그리고 차량 등록증과 대조하여 차량번호나 엔진,차대번호등이 정확하게 맞는지 확인하세요.

4.차대차 하는경우 내차 시세보다 저렴하게 매입.

구입할 차량이 아무리 저렴해도 내차 가격을 너무 낮게 쳐주면 그것도 손해보는것이겠지요.

구입할 차량만 싸고 좋다고 냉큼 믿지 마시고, 내차 시세를 정확히 알고 판매해야 합니다.

또한 국산 차량들중 시세보다 아주 높게 수출이 나가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예로 수출로 오토변속기 보다 수동변속기가 더 많은 값을 받는 경우.

5. 색상차이로 인한 시세 차이.

소형차등은 무관하지만 고급 세단의 경우 색상에 아주민감합니다.

개인적인 취향으로 "은하색"도 상관없다고 생각하시나요? 그럼 시세도 100만원 이상 저렴합니다.

딜러가 마치 "진주색, 검정색" 등과 같이 비교해서 싸게 제시했나요?

나중에 되팔게 되실때도 그만큼 저렴한 값에 팔아야 합니다^^

이렇게 다섯가지 부분을 제시해봤네요. 여기서 꼭 한가지만 기억하시면 될꺼 같습니다.

"좋은 차는 절대 싸게팔지 않는다"

출처: http://mongcar.com/?i=37

132910808771557.jpg
9038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