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세데스 벤츠가 최신 기술로 무장한 컴팩트 해치백 벤츠 A클래스를 내놓았습니다.
벤츠 A클래스는 전장 4292mm, 전고 1433mm, 전폭 1780mm
신형 아이두 A3와 비슷한 크기를 가지고 있으며 국내 차종과 비교하자면
현대 i30 신형과 거의 비슷한 사이즈를 가진 차량입니다.
높이는 i30보다 4cm 더 낮아 안정정인 차체를 가지고 있네요
독특하게 두개로 갈라지는 사이드 캐릭터 라인을 가진 벤츠 A클래스의 옆모습입니다.
의외로 부담스럽지 않고 자연스러운 디자인이네요.
물흐르는 듯한 루프라인은 벤츠 A클래스의 공기저항계수가 해치백임에도 불구하고
엄청난 수준인 CD 0.26이라는걸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벤츠 A클래스는 아래로 갈수록 빵빵해지는 라인을 가지고 있어 무게중심이 낮으며
주행안정성이 높은 무게 배분과 부품 배치를 가지고 있습니다.
벤츠 A클래스는 단순하고 심플한 실내인테리어를 가지고 있지만
부품의 재질과 감성품질을 높여 경쟁차종들과 차별화를 꾀하고 있습니다.
애프터마켓에서 장착한 듯한 내비게이션 모니터가 이채롭습니다.
내비게이션이 연동된 AV시스템은 아이폰의 모든 기능을 컨트롤할수 있도록 프로그래밍 되었으며
반짝이는 보석같은 느낌의 환기구는 SLS에서 가져왔습니다.
벤츠 A클래스는 동급에서는 최초로 선보이는 기술중 하나인 PRE-SAFE기술을 적용하였습니다.
앞차와의 충돌을 방지하는 PRE-SAFE는안전 시스템인 레이더 충돌방지센서를 내장하여
앞차와의 충돌이 예상될 경우 운전자에게 경보를 전달합니다.
이시스템은 브레이크와 연동하여 미리 브레이크의 압을 높여 운전자의
빠른 제동을 도와 더욱 강력한 브레이킹으로 충돌 사고를 미연에 방지합니다.
가솔린 엔진으로 115마력,156마력,211마력을 제공합니다.
디젤엔진은 총 3가지 버전
180 CDI 109마력 최대토크 25kg.m,
200CDI 136마력 최대토크 30kg.m,
220CDI 170마력 최대토크 35kg.m 가 준비됩니다.
많은 자동차 회사들이 사용하고 있는 정차시 엔진정지 시스템인 ECO start.stop기능이
전차종에 기본으로 제공되어 뛰어난 연비를 보여줄 것입니다.
그리고 벤츠 A클래스에서 가장 눈여겨 볼 점은 그동안 벤츠의 소형 차종들에서 가장 불만이였던 트랜스 미션 부분입니다.
벤츠 A클래스는 6단 수동과 가장 많이 팔리게 될 오토미션은 7단 변속기의 7G-DCT 듀얼클러치 트랜스 미션을
채용하여 빠르고 강력한 변속및 높은 연비를 실현했습니다.
특히 7G-DCT 듀얼클러치의 적용은 동급 차종중 가장 앞선 기술이며 여기서 더 눈여겨 볼점은
차후 나올 신형 C클래스에도 이 7G-DCT 듀얼클러치가 적용된다는 점입니다.
(이제야 벤츠의 컴팩트 차종들도 날개를 달았습니다)
벤츠 A클래스는 컴팩트한 차종이지만 저가의 차들에 사용하는 토션빔은 쓰지 않았으며
뛰어난 승차감과 안전한 주행성을 위해 멀티링크의 일종인 신형 4링크 타입의 서스펜션을 리어에 적용하였으며
4MATIC 상시4륜도 준비하여 최적의 주행안정성을 제공합니다.
필적하는 응답성과 안정성을 가진 전동,기계식 스티어링 시스템을 채용하여
운전의 편안함은 물론이고 스포츠 주행에도 뛰어난 핸들링 응답성을 보여준다 합니다.
(현대,기아도 어서 개선해야 하겠지요)
이외에도 벤츠 A클래스는 어텐션 어시스트, 브레이크 홀드 펑션,힐 스타트 어시스트등의 안전장비를
기본으로 제공하며 액티브 파킹 어시스트,어댑티브 상향등 장치,스피드 리밋 경고장치등등
수많은 새로운 안전장비등을 기본및 옵션으로 장비하고 있습니다.
뭐 그래봐야 평범한 차겠거니 했는데요.
벤츠 A클래스는 자동차 역사에 한 획을 그을
기술력을 가지고 나타난 대단한 해치백이였습니다
예상을 빗나갈 정도로 멋지며 대강대강 시대의 흐름과 제원에 맞춰
해치백을 만들지 말라고 경쟁사들에게 경고장을 보낸 메르세데스의 해치백 벤츠 A클래스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