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요타GT86의 튜닝모델인 Gazoo 도요타 GT86입니다.
가벼운 소재로 제작된 터보차져와 슈퍼차쳐를 조합한 트윈차져를 장착해
최대 출력 320마력을 내고 차량의 중량을 줄이는 튜닝을 실시해 슈퍼차져를 올리고
차량 안전을 위해 내부에 스크롤바를 설치하고 하체를 더 보강 했음에도 차량 중량은 1200kg 내외입니다.
초반 터보렉이 슈퍼차져의 장착으로 거의 상쇄 되었으며 터보 터빈은 스크롤 터빈 방식을 채용해
레드존 영역 까지도 최상의 토크와 파워를 이끌어 냅니다.
가벼운 차체 덕분에 0-100km/h는 4.5초 이하이며 하체와 서스펜션을 더욱 보강해
레이스카에 준하는 강력한 코너링과 주행력을 지닌것이 특징입니다.
도요타는 이미 자사의 투닝팩토리 TRD를 통해 고성능 GT86용 튜닝 파츠를 선보이고 있는데요.
한국내에서도 직접 구입은 어렵지만 TRD 파츠의 경우 일본이 가까운 편이라 여러 경로를 통해
직접 수입할수 있어 국내에 GT86이 판매될 경우 TRD버전으로 튜닝하는 분들도 꽤 있으실 것 같습니다.
이런 가볍고 하체와 섀시가 튼튼하며 핸들링이 좋은차는 로터스 같은 퓨어 스포츠카로 봐야 하므로
일반 직선 달리기 따위는 크게 의미가 없는 스포츠카입니다.
도요타 GT86은 기본 베이스가 좋고 가벼우며 튜닝이 하기 쉽도록 모든 부분에 배려가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이녀석을 구입한 사람이 장기적으로는 10년이상 차를 소유하며 조금씩 부분부분을 다듬고
만져가며 자신만의 강력한 스포츠카,와인딩머신으로 만들어 갈수있는 매력적인 스포츠카이기에
개인용 스트릿 레이스카로 보시는게 정확합니다.
요즘 우리나라 스포츠 드라이버분들도 이런 테크니컬한 드라이빙을 요하는 차를
통해 진정한 스포츠 드라이빙을 배워 나가는 것도 한국 모터스포츠의 발전과
자동차 문화의 성숙한 미래를 위해 꼭 필요한 일이겠지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