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원님들. 안녕하세요?
저는 운전 경력6년차 입니다. 지금까지 회사차(스타렉스,마티즈2,아반떼린번,누비라)를 수동으로만 몰았습니다.
그러다가 올해 초에 다른일을 하기 위해 올뉴모닝 밴 수동모델을 구매했습니다.
궁금한 점은 예를 들어 교차로에서 우회전시 3단 기어 2500rpm정도 주행중에 살짝 들이대면서 정지하던지 아니면 완전 정지후 우회전을 하는데
3단 2500알피엠으로 주행중 클러치를 먼저 밟고(동력차단) 풋브레이크로 감속하면 알피엠이 확 떨어지는데. 이런 운전 습관이 연비에 안 좋나요?
전에 읽어본 자료에서는 알피엠 급상승이나 급하강은 연비운전에 안 좋다고 하던데.
아니면 2500 알피엠에서 브레이크만 밟아서 알피엠을 서서히 떨어 뜨려서 800알피엠정도에서 클러치 밟고
기어변속후 출발하는 게 좋을지요? 원래 제 운전 습관은 전자 였는데. 생각해 보니 연비에 안좋을 것 같아서요.
그리구 똑같은 질문인 것 같은데. 예를 들어 차로 주행중 앞에 교차로가 정지 신호로 바뀌면 미리 감속을 해서 정지 하잖습니까?
이럴 때 예를 들여 70km(2500알피엠)주행중 교차로 불이 정지로 바뀌면 약80미터 전에 주행중 클러치 먼저 밟고 기어 중립후 서서히 풋브레이킹으로
정지하는 것과, 엑셀에서 발을 떼고 엔진브레이크 작동되면 그 후
풋브레이크 조작만으로 알피엠을 낮춘후 대략 800-900알피엠에서 클러치 밟아서 중립으로 한 후 정지 하는 방법중.
연비운전에 도움이 되는 방법을 알고 싶습니다. 적고 보니 내용이 뒤죽 박죽인데. 대충 어떤 질문인지 아실거라 믿습니다.
답변 부탁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