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세 낮추고 마진좀 뺀다고 해서 가격이 엄청 저렴해지지도 않아요 어차피 지금 수입차 못타는 사람들 관세낮추고 마진빼도 못탐 그 얼마안나는 차이에 국산에서 수입으로 전환될 사람은 소수임 그리고 우리나라 외제차 가격 다른 나라에 비해 비싼편도 아니에요 현기차가 가격이 싸니까 우리나라 사람들은 외제차가 비싼건지암 그나마 요즘엔 가격차이도 많이 줄긴 했지만 저급 국산차는 가격이 저렴하고 고급 외제차가 가격이 비싼게 당연한건데
관세 마진 이것저것 %로 먹이죠 4천만원에 5%랑 1억5천만원에 5%차이 나는 것처럼 최상위 가격차량에선 그격차가 더 벌어 지는 거고 물론 s600이 적당한 가격이라는게 아니고 좀 비싸긴 합니다. 제가 말한거처럼 관세랑 마진 뺀다고 해도 못타는 사람은 못탄다고 했죠? 4천만원짜리 엔트리 차량에서도 그런데 s600은 말다했죠? 어쨋던 돈많은 사람밖에 못탈텐데 2억3억짜리 차 타는 사람들이 몇백만원 몇천만원 차이에 비탄력적이기 때문에 고가격에 파는겁니다 기업 입장에서는 당연한 겁니다. 가격에 탄력적인 엔트리 가격은 최대한 낮춰서 진입장벽은 낮추고 많이 남는 상위급 차량에선 마진을 많이 남기는 거죠 자동차 뿐만아니라 모든게 다 비슷한 원리에요 그리고 자꾸 미국미국하는데 이런 얘기 하는거도 이제 지겹네요 미국은 전세계모든 완성차 회사가 가장 저렴한 가격으로 차를 파는 세계에서 가장 치열한 전략적 판매 요충지입니다. 미국에서의 판매량에 따라서 많은것이 좌지우지 되기 때문에 독일차 뿐만아니라 현기차던 이탈리아차던 미국은 가장 저렴할 수 밖에 없는데 (물론 옵션에따른 가격차이도 있고) 미국 가격 들고 와서 미국은 이렇게 싼데 왜 우리나란 비싸냐고 따지면. 우리나라가 미국이 아니니까 비싸죠 뭐 어쩌라는거임 .그럼 미국가서 살던가 제발 되도 않는 비교 하지 마시고 유럽판매 가격과 중동및 아시아지역 판매가격좀 알아보시길...
관세 낮추고 마진 좀 뺀다고 해서 가격이 엄청 저럼해지지 않는지는 잘 모르겠지만, 관세 낮추고 마진 좀 빼서 가격이 저렴해지면 많은사람들이 외제쪽으로 돌릴 것 같은데요!? 100~200 혹은 200~300 차이 때문에 급을 바꾸는 사람들이 많은게 보이거든요. 실질적으로 외제차는 가격도 문제지만, 더 중요한건 유지비때문이 아닐까 합니다.
글에 일단 요지가 모호 하네요 가격도 문제지만 유지비때문이 더 크다는건 -가격 2백3백줄어도 외제차로 옮기기가 힘들다는 의미인데 위에서는 2백3백줄면 외제로 많이 옮길꺼라는 말을 하고 계시고;;?? 그리고 2백3백 때문에 급을 바꾸는 건 맞죠 근데 그건 3천 짜리 그랜저에서 2천7백짜리 소나타로 급을 낮추는 경우가 거의 대부분이지 4천짜리 제네시스에서 300때문에 벤츠c나 비엠3이나 A4로 옮기지는 않아요
네, 그러네요 제가 말을 이중적으로 했네요.(마지막 줄은 빼도록(삭제는 안함) 하겠습니다.) 다시 말씀드리자면, 크루즈 디젤과 골프tdi는 1000만원가량의 차이가 납니다. 관세 낮추고 마진 좀 뺀다고 해서 얼마나 좁혀질지 모르나, 정적선에서 좁혀진다면, 크루즈 디젤에서 골프tdi로 가는게 더 이득일 것 같습니다.
네 크루즈하고 골프하고 딱 천만원정도 차이나네요 이미 폭스바겐의 엔트리급 차량은 가격이 많이 다운 되어있는 상태라 관세나 마진을 더뺀다고 해서 100만원이상 빠지긴 힘들어 보입니다-물론 제얘기가 틀릴수도 있어요 그래도 많이 빠져야 200선이겠죠 그럼 가격차이가 800만원 난다고 치고. 2천3백만원 짜리 준중형 차량을 구매하려고 하는 사람은 대체적으로 사회 초년생 및 부양가족이 없는 35세 미만 이거나 부모님이 차를 사주시는 대학생이거나 아니면 어느정도 여유가 있는 주부층일텐데. 과연 저렇게 자금적 여유가 충분치 않아서 2천3백짜리 준준형을 타실라고 하는 분들이 수입차와 국산차의 보이지않는 진입장벽(대학생과 사회 초년생이 국산차를 타는 것과 외제차를 타는것에 대한 인식차이가 우리나라에서 크죠?)과 차값을 30%~40% 더 올리고 유지비 부담까지 하면서 골프 tdi로 갈아탈 수 있을까요? 물론 200백만원의 차이가 격차를 줄여줘서 선택에 옵션을 늘려주긴 하지만 그걸 뛰어넘어 tdi를 고를 사람이 많을지는 의문이네요
그러네요. 얼마나 좁혀질지 모르지만, 200~300 줄여져도 애매하긴 하겠네요. 저를 포함한 여러사람이(t동) 크루즈 디젤 vs 골프tdi 의 선택의 기로에 서 있어서 말씀 드린겁니다. ^^ 많은사람들이 보증기간이내 혹은 보증기간만료 후 중고로 내놓을 생각이 많아보여 유지비 부분에서는 득실이 없다고 생각하더라구요. 중고가도 더 쳐주구요.
뭐 논쟁을 하려는 것도 아니고 저도 님 의견에 충분히 수긍 합니다. 다만 제가 말씀 드리고 싶은걸 솔직하게 말할께요 약간 기분나쁘게 들릴지 몰라도 누군가를 비하 하거나 기분나쁘게 하려고 말하는건 아니고 정말 솔직한 의견을 얘기하는겁니다 크루즈 vs 골프에 중에 어떤걸 선택할지 많은 사람들이 t동에서 고민한다고 하셨는데 선택이라는건 두가지 다 할수있는 능력이 있을때 쓰는말이죠 근데 t동에 과연 3천2백주고 골프살 수 있는 분들이 몇이나 될까요 애초에 3천2백짜리 차 실구매력이 있는 사람들은 크루즈가 구입고려 대상이 아닐테죠 애초에 답은 결정이 되있는 분들이에요 그러니까 t동에서 고민하고 계시는거죠 그냥 단지 차에 관심좀 있고 골프좋은거 아니까 골프 타고싶은데 능력은 안되고 천만원 차이인데 관세뺴고 마진좀 줄면 어떻게 하면 무리해서 타보고 싶기도 하니까 일어날 확률이 극히 적은일인데도 불구하고 비교해보고 하시는거지. 실제 가격이 좀 준다고 해서 구매 할 수 있는 분들은 정말 소수라는 얘깁니다 애초에 구매력이 없기 때문에 보증기간이니 유지비니 중고가격이니 고민하고 비교하는거죠 물론 그분들을 비하하거나 그런 게 쓸데없는 짓이란 의미는 아닙니다 저도 막 고민해요 로또되면 페라리를 살까 람보르기니를 살까..
애초에 세금은 논외구요 왜 세금얘길 하는지 모르겠네요 그리고 평균 마진이 20~30%라는 겁니다 평균이요 3천4천짜리는 5%10%일수도 있는거고 2억3억하는 차는 40%가 될수도 있다는 얘기죠 아무대나 비교한다고 막 갖다붙이면 안되요..FTA해서 관세 줄였다고 실질적으로 가격차이가 피부로 와닫고 외제차를 구매하게 되는 사람들이 막 늘어나나요? 무슨 수백만원이 줄거 같이 얘기하는데 전혀 아니고 소비자 입장에서만 생각하지말고 정부와 기업입장도 생각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