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매일 눈팅만 하다가 처음으로 글을 쓰게 되네요
현재 싼타페DM 소유분들 꼭 정비소에 가셔서 확인 하시길 바랍니다.
다른 분들 피해를 미연에 방지 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지난 4/5일 지난 금요일 제가 일 특성상 밤 10시 퇴근후 휴무인지라 기분 좋게 경기도 -> 대구(본가) 열심히 달리던중
고속도로에서 130km(정확히는 기억이 안나네요..;;) 달리던중 RPM 0 으로 떨어지고
엘셀을 밟아도 차가 나가지 않았습니다.
(이사진은 다음날 찍은 사진입니다. 주행중 같은 현상이고요 정차 상태입니다. 계기판 경고등 및 RPM 0)
순간 큰일이란 생각에 고속도로 각길에 차를 정차하고 시동을 껏다가 다시 켜는깐 정상적으로
되는것 같아서 다시 운행을 하는중 5분도 안되는 사이 같은 현상이 발생되었습니다.
우선 서비스 불러서 휴게소로 차를 이동후 파란손 긴급출동 서비스 불러서 차량 점검을 받았는데
특별한 이상을 발견을 하지 못하여 여쩔수가 없다고 조심히 운전하라고 하는겁니다.
(중간생략...렉카 서비스는 10km, 이상일때 1km 당 2천원이라 엄두도 못내고, 야간 운전은 도저히 위함하단(비도 오는상황) 판단으로 휴게소 노숙함..)
아침 휴게소에서 가장 가까운 구미로 점검을 받으로 가기 위해 언제 꺼질지도 모르는 차를 운전하고 40km정도로 구미로 이동 후
현대 블루 핸즈 도착해서 직원 분들께 상황을 말을하고 점검을 받았습니다.(직원분들 정말 친절하여 인상깊었음)
점검결과
위의 보이는 사진에서 엔진룸 옆 흡입 호수가 고속 주행중 시동꺼짐 혹은 가속 불량의 원인이라고 하였습니다.
한마디로 고속주행을 할때 인터쿨러 흡입 호수에서 공기를 전달을 해주어야 하나 가속을 하면 할수록 저 호수가
수축이 되어 공기 전달을 원활하게 전달을 못하여 시동 및 가속 불량이였습니다.
이 결함은 최초 차량 출고부터 월래 결함인 상태에서 출고 된것이라고 생각한다고 들었습니다.
제 차가 출고 된지 7개월 가량 지났고, 시내 주행보단 고숙주행을 많이 하는편인데 7개월 동안 심한말로 목숨걸고
다녔다는 생각하니 화도나고 완전 멘붕입니다.
일단 저 부품 관련해 교체한 상태이고 직영점에서 정밀 정검을 받을 예정입니다.
교체 하는 과정에서 현대 블루핸즈와 갈등이 생겨서(점검 받은 영업소가 아닌 다른 엉업소)
빛어져서 지금 홈페이지에 들을 올릴 생각입니다.
이글 보시고 현재까지 운행이 정상이더라도 서비스 센터에 가서 한번 점검 받으시길 바랍니다.
저도 차가 괜찮았다가 갑작스럽게 저런 일을 당한지라...
혹 고속주행시 이런일이 발생할지도 모르니..저는 운이 좋다고 해야 할지?모르겠지만
고속도로에서 시동이 꺼져는데도 2차 다른 큰 사고로 이어지지 않아서 다행이지만
다른 오너분들도 이러한 현상이 안 일어나란 법이 없으니 꼭 점검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ps. 이 상황을 그냥 넘어가야 할지 말지 정말 고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