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새로산 front mount twin intercooler 을 인스톨 해보겟습니당
해본것중에 제일 쉬우면서 제일 어려운거같음...
자 일딴 차 후드를 열어서 범퍼를 빼야겟죵
이부분 엄청 쉬움.. 한 2분이면
이제 범퍼를 뺏으니 팩토리 intercooler 냅두구 그 뒤에 들어갈 실리콘 호스를 연결할 곳을 찾아서 뚝딱 뚝딱
factory 호스는 빼야겟죠 ㅋㅋ
이것이 바로 제일 힘들고 짜증나고 머리 아프고 머리까락 뽑히는 시간..
왜 살때는 그렇게 호스가 만들어져서 나오질 않는지... 짜르고 길이 맞추고 이리저리 끼워 맞춰야 겨우 딱맞게 들어가는..
잘못 짜를 경우 boost 가 새어 나가니 조심조심 쪼끔씩 짤라서 맞춰야되고 왠만하면 종이에다가 그려서 맞춘뒤 그대로 짜르는게 제일 잘되더라구요..
이것은 다른 한곳 호스도 다 끼워 맞췃을때.. 호스 끼워맞출때 항상 호스가 접히는 부분없이 똥글똥글하게 잘껴져야 boost가 잘 통하겟죵 :)
이제 호스도 다 끼워 맞췃겟다.. intercooler 을 끼워 넣어야겟죠 (이 파트도 제일 쉬움 그냥 볼트 4개 호스끼우고 크램프..
그리구 이제 빼논 부품 다시 다 끼워넣으면 완성!!!
하는데 총 3시간정도 걸린듯 호스 끼워맞추는거땜에 오래걸리네요
그게 제데로 안되면 부스트는 새어나가고 이것저건 문제생기고 유럽차는 부스트 새면 차 시동이 꺼지더라구요 정지시에..
그래서 이번에는 제데로!! 햇음!!! ( 사실 저번에 한번 햇다가 호스 너무 짧게 짤라버려서 부스트 샜음..)
한번 실수해보고나면 다 쉽네요.. 처음에는 내가 이걸 할수있을까 햇는데 하다보니 이건뭐 쉽기만하네 생각듬
다음에는 차안에서 부스트를 관찰할수있는 boost gauge를 인스톨할거에용!!
기대해주세요
봐주셔서 감사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