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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문 링크 : http://www.nocutnews.co.kr/news/1164141
디젤 택시가 국회 통과 됐습니다. (초기 연간 1만대 제한....)
유로6기준이라지만....주행거리 많은 택시....과연 그 기준이 얼마 까지 갈지.... 걱정입니다.
(버스는 환경오염이다 해서 , 쌩돈들여 가스로 쳐 바꾸더만...오히려 택시는 경유차 허용?)
요즘 디젤엔진들은 오염배출량이 가솔린만큼이나 적다고 하던데
(그럼 환경부담금은 왜 받아먹는건지 ㅡㅡ;;)
오염배출량이 적다는것도 초기품질 상태에서나 적용되는거지 디젤은 노후화되면 아주 토해낸다고 합니다.
그만큼 정비 및 부품교체 등 관리가 잘되야 하는데 택시들이 그걸 제대로 할지도 의문이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