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팅만하다가 처음으로 글을 올림리다.
현재 아버지가 타시던 로체 깡통 lpg 3년째 끌고 있는데요 이번에 suv로 바꿀가 합니다.
쌍용 코란도c 와 쉐보레 캡티바를 놓고 고민중입니다. 한 10년 탈생각하고 있습니다.
차를 선택하는데 있어서 가중치는 안전성, 내구성, a/s 등 수리의 편리성, 가격, 연비, 디자인 순입니다.
구매하고 싶은 차량은 suv 디젤 사륜 배기량 2.0이상의 스펙입니다.
1. 코란도c
가격이 아무리 중요하지 않아도 인터넷으로 대충 알아보니 동급에서는 저렴한 가격인것 이 메이트인데
디자인도 그닥 나쁘지 않은것같고요 10년탈생각하니 출시한지 얼마 안되었기에 그점도 메리트라고 생각하도요.
안전선이나 내구성은 어떤가요?
가장 큰 걱정은 쌍용이라는 회사의 불안정한 상황인데 예전처럼 파업이나 모다해서 부품교환하기가 많이 어려울까요?
미션쪽에 문제가 있다고 들었는데 이건 개선이 되었나요?
2. 캡티바
인터넷에 떠도는 얘기로는 강판이 제일 두껍다는데 차이가 많이나나요? 가격이 좀 비싼게 흠이지만
안전하다면야 그 정도 차이는 지불할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으로 보았을때
그런데 역시나 쉐보레 또한 외국계회사 향후 a/s나 부품교환에 있어서 어려움이 있을까요?
또한 캡티바라는 차량이 나온지가 괘되어서 몇년 지나면 실제보다 더 오래된 차같이 보여질까봐 그 점이 좀 걱정입니다.
3. 기타
아무래도 부품교환이나 수리하기에는 현대 기아차가 수월할것같은데 스포티지 r 이나 투산ix 같은것은 어떤가요?
정말로 안전성, 내구성이 쌍용이나 쉐보레에 비해서 많이 약합니까?
현대 기아의 suv모델이 대체적으로 좀 오래된 모델이라 꺼려지는 것도 있습니다.
모하비도 좋은차라고 생각되나 가격이라는 점에서 배기량이 3.0이 되므로 비교대상으로 안올렸습니다.
지금 마음은 코c로 마음이 한 60% 캡티바 30% 모하비(조금무리겠지만.... 장기적으로...ㅠ.ㅠ) 10% 입니다.
결국에 선택은 저의 몫이지만, 제가 차에대해서 정말 몰라서요 동호회쪽으로도 알아는 보고 있는데
짱공인들이라면 어떤 차를 선택하실것같나요?
참고로 저는 32살이고요 자차라도 차는 그닥 아끼지 안을것같습니다.
ps. 디젤차량 키로수를 많이 뛰다보면 트럭만큼 승차감이 떨어질까요? 덜덜덜덜 많이 떨릴까요?
도와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