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에 TV엄청 광고하고 있는 스파크
보다 보면 엄청 땡기네요 ㅋㅋ
마치 폭스바겐의 폴로 같은 느낌이 물씬~~~
더 넥스트 스파크 신형 모델의 엔진은
75마력에 [동급최초] 최대토크 9.6토크 입니다.
여기서 중요한건 동급차량 최대 토크 9.6 와우ㅎㅎ
더 넥스트 스파크의 장점이라 할수 있는 무단변속기
그로 인한 최대 장점은 변속충격이 제로라는 겁니다
초반 가속력이 좋으며 낮은 속도에서도 최대 토크를 도달할수 있도록
별도 셋팅되어 있습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는 eco기능도 있습니다.
특별히 에코에는 스탑&스타트 기능이 들어가 있으며~
스포일러와 에어댐이 더 넥스트 스파크의 공기저항을 줄여주고
저구름 저항 타이어가 적용되어 동급최고의 연비를 자랑합니다.(진짠가??)
에코의 최대 장점이라고 할수 있는
스탑&스타트의 대한 설명입니다.
더 넥스트 스파크를 주행하다가 신호가 빨간불이 걸리고
차량이 정지하면 자동으로 시동을 꺼버립니다.
이후 ~ [브레이크]에서 발을 띄면
다시 시동은 순식간에 걸립니다.
이건 별거 아닌것 같지만 이 시간이 모이고 모이면
더 넥스트 스파크의 연비에 향상을 도와준다고 하네요
다합치면 모닝보다 연비가 높을까요? 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