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뇽하세요
차는 정말 관심많은데
항상 눈팅만 하다가 드디어 저도 올려봅니당 ^0^
현재 메인카는 스바루 아웃백3.6 보유하고있구요,
서브카로 이번에 더 넥스트 스파크를 계약해서 휘리릭 데리고 왔습니다.
3년전 면허따고 처음으로 산차가 아웃백이었는데요
스바루라는 브랜드는 아마 생소하실거예요
현재 국내선 철수한 브랜드랍니다.
매니아들만 아는 그런 회사이죠
전 좀 달리고싶고 사륜구동에 매력을 느껴서..
아 앗백인증글이 아닌데 헤헤
암튼 아웃백 살때는 영맨분이 다 알아서 해주셔서
편하게 받을수 있었는데요
두번째차는 무조건 제가 처음부터 끝까지 다 진행해보고파서
그래서 제가 다 하겠다고 영맨분께 양해를 구했습니다.
7/1 더 넥스트 스파크가 국내 런칭을 했죠
사전계약도 7/1날 받기 시작했구요
전 7/6 계약했습니다!!
물론 전시장엔 전시차가 있을리 만무했고
영맨분의 설명에 따르면 7월 말쯤에야..
전시차가 매장에 들어온다고 하더라구욤ㅎㅎ
(실제 7월 3째주에 전시차 들어왔다고 연락받았습니다. 구경오라구요 ㅋㅋ)
기다리고 기다려 8/10일날 차가 완성되었다는 연락을 받았고
8/12날 휴가를 내서 바로 창원에 내려갔습니다.
물론 내려가기전에는 영맨이 알려준 차대번호로
삼성 다이렉트에서 자동차 보험을 들어놨구요!!!
어찌나 설레이는지
잠도 못잤습니당ㅎㅎㅎㅎ
서울 고속버스터미널에서 출발했는데
300킬로가 훨씬 넘네요 띠용 +_+
소요시간은....도착예정시간 보이시요?
후덜덜
그나저나 고속버스는 10년만에 타보는데
왜이리 좋아졌나요!!
좌석도 모바일로 원하는 좌석 선택할수있고
모바일로 결제도 가능하고
모바일로 티케팅했더니 실물표도 안주고
버스타면 바로 qr코드 스캔할수있게 기계도 설치되어있네요
우왕국
게다가 우등좌석이긴 했지만
시트는 버켓시트!!!!
짱짱맨 >_<
암튼 창원터미널에 도착했습니다.
길 건너서 버스한번타고 35분을 달리면 쉐보레 창원공장에 도ㅋ착ㅋ
창원공장 다와갑니다
둑흔둑흔
이미 생산완료된 넥스팍이들이 보이네요
그리고 구 스팍이도 보였어요
차량을 인수하려면 먼저 접수대에서 출고접수를 해야한다고 합니다
혹시나 저같은 분이 계실까봐
요런 사진도~~ㅎㅎ
출고 접수를 하고 10분이 채 안되었는데
제 이름을 호명하네요~
김꼬똥씨~~~~
검사시간입니다.
파리타임~~~~~예아~ㅋㅋ
전 어반티타늄그레이로 계약을 했습니다.
실물도 못보고 계약한차는 이번이 처음이예요 ㅎㅎ
카달로그로만 보았었는데 실물로 보다니!!보다니!!!
예상했던대로 색상은 몹시 맘에 들어용 히힛
운전석에도 앉아봅니다.
다리사진 혐짤이라소..
차량엔 별다른 문제가 없었고
다만 뭔가 얼룩같은게 보여서 손으로 문질러도 안없어지길래
현장에 계신분께 여쭈어보니
출고대기전 왁싱? 뭐 암튼 약품처리를 해서 그렇다네요
그래서 싹 닦아주셨습니다.
그래서 깨끗한 상태로 다시 만나서 데리고 왔지요
바로 블루투스 연결도 해보았어요
정상적으로 잘 되더라구요 ^^
더 넥스트 스파크의
기본 등급은
LTZ (제일 상위등급)
LT PLUS
LT
LS
요렇게나뉘는데요
LTZ엔 오디오 자리에 lcd 디스플레이가 들어가있습니다.
정식 네비는 아직 미정이라 사제네비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이번 스파크...욕 많이 먹었죠
옵션질한다구요.
하.....저도 짜증났지만 어차피 세컨카를 돈들여서 뭘 하고싶진않으니
가장 기본 옵션만 선택했습니다.
LT PLUS 등급에 스마트 크롬 패키지 하였습니다.
LT PLUS등급은 썬루프 달고싶어도 못달아요
썬루프 달려면 LTZ 하라더군요
나원참...ㅋㅋㅋㅋㅋ
에라이 안하고말죠
참고로 썬루프 옵션비용은 35만원이라고 하네요
(실은 생각보다 저렴해서 저도 하고싶었습니다만)
임판달고 왔습니다~
쌩차(?)라 타들어가는 햇빛에 팔뚝이 쓰라렸;;;
중간중간 휴게소도 들려오구요~
고속도로 주행을 하면서 와야해서 길들이기 따위 없었습니다
길들이다가 뒷차가 들이박을까봐서요..ㅋㅋ
창원-경기 용인까지 340km정도
주유는 창원에서 3만원 주유
연비는 18km까지 나왔습니다...
다음날은 썬팅을 하러 고고고
썬팅집이 외곽에 있어 차편이 안좋은 관계로..
제 아웃백도 억지로 함께 끌려갑니다 ㅎㅎㅎ
suv타다가 경차타려니 비교도 안되지만
차가 낮으니까 시야도 좀 안보이는것같고..
뭐 그렇습니다.
그런데 놀라운것은 경차치고 차가 잘~~~~나갑니다!
에어컨도 2단으로 해놓고 고속도로 주행하는데
전혀 무리가 없네요.
다만 예전 구 스팍이때 4기통에서 현재 넥스팍이가 3기통으로 안좋아졌다는걸 빼면말이죠.
그래서일까요
정차시 진동 떨림이 장난아닙니다 ㅠㅠ
구 스팍이를 안타봐서 모르겠는데 원래 이런걸까요;;
정차시 덜덜떨림땜에 첨에 차 잘못 뽑기한줄 알았쟈나요
(그런데 동호회 카페가보면 모두들 저랑 비슷한걸로 질문글 올리시더라구욤)
엔진또한 변화되었다고 합니다.
엔진룸만 봐서는 모르기때문에...
찾아보니...구형 스팍이는 에코텍 엔진이라던데
신형은 알루미늄 재질이라고 합니다.
8/12부터 현재까지인 8/27일까지 주행해본결과..
연비는 생각보다....조금 실망이예요 ㅠㅠ
물론 고속도로 주행만 하면 쭉쭉 오를것같긴한데
서울 도심주행만 해서 그런가요..
10까지 찍었습니다..
10~13 왔다갔다 합니다;;
시트는 상당히 불편해요
많이 불편합니다
장거리 운전 못하겠어요 크흡 ㅠㅠ
일반모드 주행과 시티모드 주행이있는데
시티모드는 핸들이 종잇장처럼 가벼워집니다.
여성들을 위한 배려라고 하네요
저는 여성이지만 힘이 좋은 여성이기때문에
늘 일반모드로 주행합니다 ㅋㅋㅋ
브레이크....많이 밀립니다.
헉 했어요
그렇다고 제가 급브레이크 막 밟고 다니는 김여사는 아니지만;;
일반 차량의 챡 멈추는 브레이크 생각하심 아니아니됩니다.
아마 2p로 알고있는데..
4p로 바꿀수있다고하면 바꿀예정입니다.
고속주행시 소음은 어쩔수 없구요
(경차니까 다 이해하는걸로~)
처음 가속하는데까지 시간이 약간 걸립니다.
rpm도 쭉쭉 올라가구요(ㅋㅋ)
4천rpm까지 올려봤습니다 (일단은..)
한번 탄력받으면 잘~~~가는데 탄력받기까지 좀 인고의 시간이 필요합니다.
조만간 풀악셀 한번 밟아봐야죠
아직은 새차니까^^; 미안해서 풀악셀 못밟겠습니다 ㅎㅎㅎ
정신없이 글을 쓰다보니 글에 두서가 안맞네요.
전 쉐빠는 아니구요
그저 단지 차를 좋아하는 녀자로서 이런저런 시승기 끄적여봤습니다..
그런데 마이링크 조금 아쉽네요
마이링크 기능 써보고 싶었는데 돈ㅈㄹ같아서 안했습니다만..
아쉽네요 ㅠㅠ
임판달고나서 번호판 등록까지 일주일까지만 시간을 주더라구요~
번호판 등록도 제가 하고싶어서 직접 구청가서 했습니다.
재밌네요 ㅋㅋㅋ
마치 햄버거 가게가서 "와퍼세트주세요" 하는것마냥 엄청 쉽더라구요(ㅋㅋㅋ)
그럼 모두들 안전운행하세요 >_<
다음번엔 메인카 인증글 올릴께욧!!!