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고된지 4개월만에 아직 고사도 한번 못지내줘서
무사고 기원 자차인증합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현기의 쏘렌토입니다.
그래도 다행히 뽑기운이 좋았는지 아주 약간의 녹빼고는
아무 이상없습니다.
처음 구매시 엔트리급 수입차의 폭도 넓었으나
7인승이 필요했던지라 비교대상이 올란도 뿐이더군요.
가격때문에 많이 고민했지만 옵션차이가 너무크고
무엇보다 디자인때문에 선택했습니다.
그리고 고장력강판도 많이 썼다하고 문도 두껍고 해서..ㅎ
4개월간 타본결과 가성비 최고지 않나 생각합니다.
여태 몰아본 차는 구아방>티뷰론>카니발1>트라제lpg
>i30>트라제디젤>쏘렌토 입니다.
당연한 얘기지만 비교가 안되도록 잘나온것 같습니다.
우선 서스는 적당히 부드러운 편이구요. 참 조용합니다.
저속시 엔진소음은 어쩔수 없지만 참을만 하구요.
풍절음은 120정도에서부터 시작되는듯 합니다.
가속력은 초반이 굼뜨고 무겁다라는 느낌을 많이 받지만
스포츠모드로 안해도 맘먹고 밟으면 저속이건 고속이건
쭉쭉 나갑니다. 가볍게 치고나가는 느낌이 아닌 토크빨로
우~웅! 하고 밀고 나가는 느낌? 연비는 시내 8~12, 고속 15~18
정도 나오는것 같습니다. 저는 좀 밟는 스타일인데
요번에 테스트해본결과 1시간당 밟으면 80km정속주행한
것보다 5~10분 차이, 연비는 무려 6km정도 차이났습니다.
그래서 요즘엔 5분늦자 하고 천천히 다닌결과 저정도 연비가
나왔습니다. 디자인은 말할필욘 없는것 같고, 옵션은
정말 거의 다 있는것 같습니다. 그중 30%이상은 사용하지
않는듯.. 오토홀드는 정말 요긴하게 쓰고 있는데 isg는
아얘 꺼놓고 다닙니다. 누구 태웠을때 자랑하고 싶을때만?ㅋ
isg로 아낀 기름보다 쌔루모타가 비싸다는 어떤 글을 보고는..
hid는 참 좋은것 같고, 워크인스위치는 아주 쓰잘데기 없습니다.
통풍시트랑 오토라이트센서는 확실히 문제가 많은것 같습니다.
어라운드뷰는 와이프땜에 사재로 80정도 들어 달았는데
저는 거의 안쓰는데 와이프는 신세경이라고..
첨엔 기왕 단거 써보자 했는데 아무래도 사이드랑 룸밀러를
통한 오감주차가 최고더라구요.
암튼 결론적으로 참 비싸긴 비쌉니다. 제 기준에서..
하지만 그 값어치는 하는것 같습니다.
여러모로 선택권이 없어 선택한 차지만 아주 만족하며 타고있습니다.
지금까지 허접한 장문의 시승기겸 인증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