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주일 타고 리뷰합니다.
한번 작성했던 글이 다 날라가서 빡치는 마음을 안고 대충 합니다. ㅜ.ㅜ
제목에서 처럼 제가 산 모델은 LE 모델이고 기본형에 하이패스+열선스티어링+매직트렁크 옵션만 했습니다.
사진은 구형폰에 지문까지 묻었었는지 안습입니다.
뒷자석 입니다. 좁습니다. 아내도 어머니도 좁다고 합니다. 얘들은 잘 놀구요... 대신 약간 폭이 넓습니다. 제가 타봤는데 좁습니다. 그러고보니 소나타가 뒷자석 공간이 꽤 넓었더군요. ㅋ
휠은 기본으로 달리는 18인치 입니다. 최상위 트림인 RE도 18인치가 기본입니다. RE와 LE의 결정적 차이는 안개등입니다. LE는 옵션이 있는지 모르겠지만 안개등 없습니다. 수입차 초고사양은 안개등이 없더라라는 생각으로 자기위안(ㅠㅠ) 합니다.
그나마 데이라이트라도 있으니 다행... ㅋ
뒷모습. 후미등이 의외로 입체적이어서 실제로 보면 더 이쁩니다. 대신 가운데로 이어지는 라인은 등이 안들어 옵니다. 이것도 RE급만 됩니다. ㅋㅋㅋ 재미있는건 SM6는 엠블럼 옆에 RE,LE,SE,PE 이런 등급이 안 적혀있습니다. 매직트렁크는 발로 차는 동작하면 열린다는데 10번중 한 6번 성공하는 것 같습니다. 발동 조건도 꽤 까다롭습니다. 무슨 게임 초필살기도 아니고 발동조건이 있다니 ㅠ.ㅠ
트렁크 내부는 운동장입니다. 좀 과장해서 성인남성 3명 정도 들어갈 정도... 그래서 뒷자석이 좁은가 봅니다. ㅜ.ㅜ 하지만 아무리 넓어봐야 임팔라에 비하면. ㅋ
계기판. 속도계, 숫자속도계 RPM 등 4가지 모드와 5가지로 색상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핸들 옆에는 크루즈 등 몇가지 기능 컨트롤러인데 아직 안써봤습니다.
7인치 S링크 입니다. 다른 블로그 보면 다들 8.7인치만 리뷰가 있던데... 7인치는 이렇게 생겼습니다. 8.7인치와 달리 T맵을 스마트폰에 있는 걸 연동해서 씁니다. 연동은 매우 잘됩니다. 대신 핸펀 발열이 좀. ㅋ... 광고에 나오는 5가지 모드.. 저야 뭐 그냥 닥치고 에코 모드입니다. 모드에 따라서 계기판과 무드등 색이 변화구요. 운전 감각도 달라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주황색이 젤루 예쁨
8.7인치 S링크 업그레이드 없이 7인치로 가면 이렇게 덩그러니 버튼하나 있습니다. 광고에 나오는 조그셔틀은 118만원 들여 s링크 업그레이드 해야 합니다. RE급은 그냥 달리던가 그럴 겁니다.
운전석 쪽은 넓고 편합니다. 특히 기본사양이라도 운전석 시트는 전동에 안마도 됩니다. 처음엔 안마가 되는 건가? 싶었는데 강도조절 되더군요. 팔받침 수납장 안에는 냉장고 있습니다. 어차피 안 쓸 것 같습니다.
운행관련 후기를 좀 적자면 전반적으로 만족합니다. 엑셀도 부드럽고 브레이크도 부드럽고, 상황에 따라 강도조절 해줍니다. 뭐 물론 호불로는 좀 갈릴 듯 싶습니다 만... 좀 팍팍 움직이고, 딱딱한 거 원한다 하시는 분은 스포츠모드 이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핸들 조향은 쩝니다. 모 브랜드의 지랄맞은 핸들 미세조정에 지쳤던 저로서는 그냥 감격입니다.
이상입니다. 봐주셔서 감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