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우디 a/s센터의 실체!! 일산서비스센터!

zombie7 작성일 16.06.27 15:47:07
댓글 21조회 8,438추천 17

146700938159550.jpg
146700919633998.jpg
146700920326570.jpg

146700926263231.jpg
146700927343443.jpg


위에 보시는건 아우디 서비스센터에서 어드바이져와 미케닉들이 작성하는

 

 

 

 작업지시서입니다.

 

 

왜 이게 저한테 와 있을까요 ?

 

 


보시는 바와같이 2016년 4월 29일 4시 예약을하고 마지막 남은 엔진오일 쿠폰 사용과 함께

 

 

요철 넘을시에 찌그덕 찌그덕 잡음 때문에 방문 하였습니다.

 

 

엔진오일 교체를위해 차량은 입고가 되고 하부소음도 예기를 하였으나

 

 

어드바이져가 지금 시간이 늦어서 하체 소음 부분은 봐드릴수가 없다 다음에

 

 

다시 예약을 하고 와달랍니다

 

 

스케줄이 바빠서 언제 시간날지 모르겟다 예약을해도 그 시간에 방문 할수 있을지

 

 

 확실하지 않다고 말하였고 하체 소음부분은 시간이 걸리는 문제라며 예약을 하길

 

 

 종용하더군요

 

 

그래서 차량 운행엔 문제가 없으니 일단 지금 증상이 나타나고 있어 증상 파악먼저

 

 

부탁을 했지요 어드바이져가 답하길 미케닉과 동승해 증상 파악을 할려고 해도 최대한

 

 

아침에 방문을 해주셔야 가능하다고만 듣고 월요일 아침에 시간을 내어 방문했고

 

 

어드바이져를 찾자 예약을 하지 않고 왔으니 불가능 하다고 말하며 돌려 보내더군요

 

 

예약을 하고 가면 시간이 늦었다고 안된다 하고 언제 시간날지 몰라서  

 

 

아침엔 방문해달래서 아침에 방문하니 예약안했으니 서비스 불가라고하고....

 

 

한참을 싸웠네요 그러니 차를 맡기고 가랍니다 차를 운행해서 바로 맡길수 없다고

 

 

그럼 시간 나실때 차 맡겨 달라하더군요

 

 

수리가 아닌 그냥 증상 파악을 위해서 재방문해서 차를 맡겨놓고 오후에 찾기로 했습니다

 

 

가이드 링크 부싱에 유격이있다 교체해야 하나 부품이 없으니 주문해야 하고 부품 오는대

 

 

이틀정도 소요된다고 하더군요 부품이 오는대로 전화 주겠다고 해서 금욜 오후까지

 

 

4일정도 기다렷는대 연락이 없어 확인전화 하니 어드바이져가 어라 예약 상태인줄

 

 

알았는대 예약이 누락됬나봐요 드립시전 하더군요....

 

 

예약은 커녕 전 어드바이져가 부품오면 연락주기로하고  그때 예약 잡아준대서

 

 

기다린 상황이었습니다 연락준다고 하고선 연락도 안주고 무슨 소리하는거냐

 

 

자기가 착각했다며 죄송하답니다 한창 바쁠때라 시간 안나는대 어드바이져라는사람이

 

 

다시 예약을 잡아준다고 하는대 2주 뒤시간을 말하더군요

 

 

여직원들도 실시간으로 예약을 잡기 때문에 시간이 금방금방 비어버린다면서 ㅎㅎㅎ;;

 

 

또 따졌습니다 연락주기로 하고선 펑크내고 기다리래서 기다렸고 결국엔

 

 

또 니들 시간되는대로 따라오라는 거냐고 참을만큼 참았고 기다릴만큼 기다렸다고

 

 

그러니 하루만 입고를 시켜 달랍니다 차 계속 운행해야해서 못한다니까

 

 

지들도 그럼 답이없다고 하더군요 ㅋㅋ

 

 

또 따졌죠 그럼 대차 해달라 차는 계속 운행해야하고 고치긴 해야하고 니들이

 

 

시간 펑크내놓고선 왜 나한테 맞추라 하냐 대차 규정상 안된답니다 ㅋㅋㅋ

 

 

그래 그 규정 나도 알고있다 수리시간이 24시간이 초과 될때 또한 부품이 배송되는

 

 

시간은 제외된다는거 까지 알고있다

 

 

그럼 니네 규정대로 내가 예약하고 갓는대 늦었다고 안된다고 펑크낸거 아침에 방문

 

 

하면 가능하다해서 방문하니 예약 안했다고 돌려보낸거 정검받고 부품오면 연락 준다더니

 

 

연락없어 지체된 점에 관해서 보상 신청하겠다하니 자기네는 보상규정이 없답니다

 

 

알았다고 그럼 니가 실수 한 부분에 대해서 본사에 클레임 넣겠다하니 뭘 원하냡니다 ㅋㅋ

 

 

또 한바탕 퍼부어 줬지요 새차로 바꿔달라면 바꿔줄수 있냐 내가 너한테 과도한걸

 

 

요구한거있냐 ? 난그냥 내차 잡소리 안나면 된다고 말하지 않았냐 니가 나한테 해줄수

 

 

있는걸 말을해야지 뭘 원하냐고 고객한테 왜 묻냐고 한참 퍼붙고 결국엔 대차 1박 2일

 

 

받기로하고 차는 수리 들어 갔네요 헌대 대차 받은 차량이 또 말썽이네요...

 

 

처음 대차 받은차량은 네비를 찍을려고 하니 백버튼에 음료를 쏟았는지 들어가서

 

 

안나오더군요 ;;;

 

 

대차받은지 5분도 안되서 제가 덤탱이 슬까봐 다시 센터가서 차버튼 문제 있다고 바꿔

 

 

달라하니 버튼 바로 교체 가능할거같다고 기다려 달라하고 버튼 교체가 바로 안될꺼

 

 

같다며 다른차 대차해주겟답니다 다른대차 차량으로 가서 차 상태 확인중인대

 

 

다른미케닉이 오더니 이차량 나가면 않된다고 애드블루 경고 뜬차량이라 정비해야한답니다

 

 

후아...부싱 2개 교체하는대 보름이걸리고 대차받는 차량은 다 고장 차량이며....

 

 

다른차 알아보겠다고 하는대 여유 차량이 없답니다...ㅋㅋㅋㅋ

 

 

애드블루경고뜬 차량 정비해서 출고 시켜준다고 조금만 더 대기 해달라는대 눈돌아 갈뻔

 

 

아 다 필요없다고 내차 당장 꺼내오라고 고래고래 소리질렀네요

 

 

시간 얼마 안걸리는 거라고 한번만더 양해 부탁드린다기에 별수 없어서

 

 

일단 기다리면서 불안해 애드블루가 먼지 검색하니 요소수 경고등이더군요

 

 

요소수 정비 끝나고 나니 차량에 기름이 없다고 바로 기름 넣어야 한답니다

 

 

주행가능거리 80키로... 주유하고 남은 기름은 어떻게 돌려 받냐 하니까

 

 

그런 규정 없다고 하네요 2차 빡침과 함게 내가 만원씩 기름넣으면서 타고 다녀야겠냐고

 

 

지금 2년좀 넘은 차 키로수가 7만이라고 앵꼬차 주면서 나보고 그거에 맟춰서 주유하란게

 

 

말이된다고 생각하냐고 그리고 지금까지 계속 나한테 실수하고선 규정상 메뉴얼상

 

 

없다 안된다 계속 따질거냐고 사람이 융통성 더럽게 없다고 그냥 내차 빼오라니까

 

 

죄송하다고 자기가 자비로라도 추가 주유비는 돌려드리겟다고 해서 대차받았네요; 

 

 

후아...아침 8시 30분에 센터가서 대차하고 사무실오니 11시가 넘어갔더군요...

 

 

결국 본사 클레임넣고 지점장이랑 통화해서 보상해달라 클레임 넣으니 규정 없어서

 

 

못해준다 그럼 난 다시 본사로 클레임 넣겠다 하니 액서세리 쿠폰 20만원권인가 준다고

 

 

하더군요 난 아우디 액서세리 필요하지도 않고 우산 이외엔 쓸만한 거도 없다 하니

 

 

나중에 정비시에도 사용가능하다고 하더라고요

 

 

엔진오일 갈때 가격을보니 40만원이 좀 넘길래 엔진 오일이나 한번 더 교체하게 한장 더

 

 

요구를하니 그럼 엔진 오일 교환쿠폰드리면 되겠냐고 해서 오케하고 넘겼네여

 

 

그러나!!!!!!!!!!!!!!!!!!!!!!!!!!!!!!!!!!!!!!!!!!

 

 

요철부위 소음은 잡히지 않았습니다....

 

 

재수리 요청하고 미케닉 동승 로드 테스트 하고 리어서스랑 캘리퍼간에 간섭이 발생해서

 

 

나는 소음이라고 윤활 작업해야 한다며 1시간정도 걸린다 하더군요

 

 

휴게실가서 대기하고있는대 한 15분지났을가 하는대 다됬다고 하는겁니다

 

 

그래서 저는 제차 인도 받고 사무실로 돌아오는중에 뒷자리에서 펄럭 거리는

 

 

소리가 들려서 보니 작업지시서가 떡하니 있는겁니다...

 

 

내용보고서 황당하기 그지 없었네요....로드테스트 작성지엔 제싸인만 덩그러니 남겨있고

 

 

정비한 미케닉이 마지막 체크하고 출고해야 햇을 서류는 텅비어있네요

 

 

한마디로 메뉴얼은 개나 줘버리고 막 작업하고 확인은 개뿔하고 차 출고시킨거지요 ㅋㅋ

 

 

서스 작업이라 바퀴를 때야하기에 타이어 위치교환 겸사겸사 가능하냐 물었을땐

 

 

정비 메뉴얼상 바퀴위치 바꾸면 휠발란스를 봐야해서 기본공임 78000원 발생한다고

 

 

규정과 메뉴얼 따지던 사람들이 기본 확인 작업조차 안하고 먼저 제 싸인만 받고

 

 

차를 출고 시킨거더라고요 ㅋㅋㅋ

 

 

와...진짜로 이차를 믿고 타도 되는지 의심이 팍들고 만약 바퀴라도 빠져서 사고나면

 

 

결국은 소비자 과실사고로 몰아 갈거아닙니까 ?ㅋㅋㅋ

 

 

열뻗쳐서 다시 전화하니 어드바이져는 분실 된줄알고 출고 시킨거다라고 변명하길래

 

 

지금 내가 서류 확인하니까 내 싸인들어가있는 빈서류 분실햇다고 생각햇으면 분실 햇으니

 

 

이서류 다시와서 사인해달라고 요청했어야 하는거 아니냐 물으니 답변은 죄송합니다

 

 

그리고 마지막 미케닉 정검사항표 이건 출고전에 정비사가 차에 기본 조립상태 파악하고

 

 

출고시키라고 있는 서류인대 왜 공란이냐 이때부터 아무말도 대답 못하더군요...

 

 

지금 현재 아우디 코리아에 클레임 넣어논 상태이고 지점장은 통화하니 어드바이져랑


톳시하나 안틀리고 분실이 어쩌고 하길래 됬다고 니 윗사람 바꾸라고 해논상태네요

 

 

아우디 고객센터를 통해 알게된 사실인대 아우디 코리아는 그냥 차 수입해서 각 딜러사

 

 

태안 고진 등등에 매출매입만 할뿐 모든 클레임 처리는 딜러사에게 넘긴다는군요 ㅋㅋ

 

 

제가 이사안으로 아우디 코리아를 고소하거나 내용증명 보내면 아우디코리아는

 

 

태안모터스로 이관시키면 끝이라네요 아우디 코리아는 아무 관여도 안하고 딜러사에

 

 

미루면 끝인겁니다...콜센터도 그냥 하청일뿐이고요  이러니 관리가 되겟습니까 ?

 

 

ㅎ ㅏ...사건사고가 많아 글이 길어졌네요


아우디 사실분들 차는 좋아요 인정합니다 하지만  a/s진짜 개판 입니다...


디젤 게이트도 그렇고 고객님에서 차 사는순간 호갱님 변환이네요

아우디 이제는 빠이입니다!! 

zombie7의 최근 게시물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