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대초 솔로 남입니다.
평소에 차를 좋아하는 1인이고, 현재 외국에 일하고 있으면서 주말이나 쉴때 회사차로 있는 캠리,어코드, 도요타 프라도, 제네시스등(회사 소유차도 있지만 거의 리스)을 타고 드라이브 가는것을 좋아합니다.
올해 중순쯤 한국에 복귀를 하면 첫차로 차를 한대 살려고 마음을 먹었습니다.
처음엔 첫차고 하니 한 500만원미만에 키로수에 관계 없는 그냥 막타고 댕기는 것을 컨셉으로 하고, SK 엔카나 보배드림 등 여러군데를 보고 있었고 확인해보니 아반떼부터 시작해서 320i 까지 다양한 매물이 있더라구요.
그래서 결혼하기 전까지 뭐 한 20만키로에 뭐 300-400정도면 괜찮은 중고차 1-2년 타고 댕겨야지 하는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계속 보다가 슬쩍 벤츠 E 클래스는 얼마 할까 하고 확인 해봣는데 W211 이나 W212 이런차도 그렇게 엄청나게 비싼 편은 아니더라구요..의외로 W211은 천만원 미만의 싼매물이 많음..그러다가 포르쉐 997를 봤습니다. 이 것도 대략 4천에서 5천정도에 매물이 올라오는 것을 보았습니다.
예전부터 포르쉐는 죽기전에 한번 타봐야지 하는 생각을 하고 있었고, 이정도 가격이면? 조금 무리하면 지금도 가능하겠는데 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게다가 포르쉐 997은 독일에서 가장 잔고장이 없는차 1위라고 하네요..(참고: http://humandrama.tistory.com/1235)
사실 외제차를 사면 유지하는 것이 가장 큰 골치라고 하는데 다행히 아버지께서 타이어 가게와 정비공장을 같이 하시기에 소모품등은 거의? 무상으로 교체가 가능한 이점이 있습니다.
...
일딴 포르쉐급은 그동안 살면서 보지도 못한 차라서 어떤 점을 봐야되고 이런게 거의 전무한데
포르쉐 중고를 살때 주의할 점? 요런 팁같은게 있을까요? 정보 공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