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종보통 수동 기능시험 ㅡ,.ㅡ 도전 !

WindowsXp 작성일 17.01.17 10:51:29
댓글 12조회 4,181추천 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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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종보통(자동) 면허증 보유.

 

수동차량을  운전해야해서 기능시험만 버러감.. 슈발 뭐 잇겟어 ? 기능인데 하고 갓다가 3번 떨어짐

 

1. 언덕에서 시동 3번 꺼먹음 -- 반클러치로 넘어갈줄 알앗는데 안넘어가짐

2. 아 이게 좀 억울한데.. 반클 상태서 엑셀 깔작하니가 언덕은 넘어가짐

   근데 t주차 구역앞에서 어 살작 지나쳣네 걍 담 구멍으로 가려는데 앞에서 불난것처럼 요원이 걸로 기 들어가요 하면서 막 수신호

되나? 하고 핸들 다돌리고 들어가는데 연석 건드림 시동꺼지고 탈락

 

3. 왠지 자신감이 붙음. 갓는데 언덕서 반클러치 상태서 엑셀 밟앗는데 훗까시만 종나 먹으면서 제자리.. 후 시동꺼짐

멘붕...

슈발 걍 기능만 학원서 어케 안되나 후회중

 

 

문제점 1 첨에 출발해서 언덕들어가면서 클러치 밟고 브레이크 밟으면 꼭 시동꺼짐

             (왠지 엑셀도 안 밟는 저속상황에서 클러치를 끝까지 밟지 않거나 언덕 정지선에 멈추려고 급브레이크를 밟다보니 클러치보다 브레이크를 먼저 들어가서 그런거 같음)

 

문제점 2.. 언덕출발할때 반클러치 상태서 브레이크놓으면서 빠르게 엑셀 밟으면 붕붕 하면서 안가는데

               여기서 클러치를 더 놓거나 완전히 놔야하는건가요 ?

              안전요원분한테 가면서 물어보니까 반클 엑셀 상태서 클러치를 놓으라던데

               유툽보니까 반클상테서 엑셀만 밟아도 앞으로 가던데요..

2번째 도전할때도 반클상태서 엑셀 깔짝이면서 넘어간거 같고(이게 엑셀밟는데 신경써서 반클을 살짝 풀린거 같기도 )

 

넘흐 어려워요ㅜㅜ 간소화엿을때 걍 따놀걸

     
  • 미스터_사탄17.01.17 10:53:37 댓글
    0
    시험장, 연습장 차들이 반클러치를 많이 써서 잘 꺼지죠...
    아싸리 1종보통이 더 쉬울겁니다. 디젤이라 시동 꺼짐이 덜하죠
  • WindowsXp17.01.17 10:56:51 댓글
    0
    2종면허가 잇어서요 ㅜㅜ 기능만 따려다 보니
  • 경수야참아17.01.17 11:50:18
    0
    1종 보통도 기능만 보면됨.
    저도 그렇게 땃어요.
    그새 바꼇나요??
  • 김공유12317.01.17 14:53:22 댓글
    0
    유툽보니까 반클상테서 엑셀만 밟아도 앞으로 가던데요
    -----------------------------------------
    와 같이 하면 클러치판 금방 다 딿아요.
    클러치 풀때 동력이 바퀴로 전달되는 그지점이 있어요. 그 지점을 빨리 캐치하는게 중요..
    첨에 차에 앉았을때 그걸 빨리 찾아봐요
    클러치 꾹밟은상태에서 아주 조금씩 떼면서 알피엠이 처음으로 떨어지는 지점
    그지점부터 해서 악셀이 바퀴속도랑 직접적으로 와닿는다는 느낌이 드는 지점까지가
    "반클러치" 구간이고
    이 구간이 굉장히 좁은차도 있고 굉장히 넓은차도 있어요.
    처음엔 사실 반클러치 구간이 넓은차가 조종하기 편하죠.
    숙달되면 오히려 넓은차가 더 힘들지만요. ( 클러치를 꾹꾹 밟아야 하기땜에 왼다리가 힘듬 특히 시내주행이나 가다서다 막히는구간)

    아무튼 어차피 기능시험이니 통과용 반클러치 팁드리자면
    아까말한 그 반클러치 시작구간 직전까지 발을뗴고 악셀을 발끝신공으로 알피엠을 500~천정도만 살짝 올려요
    그상태로 클러치를 아주 살짝 더떼면 이상적인 반클러치가 구현됨
    거기서 악셀 조금더 넣고 클러치 조금더 떼면 가는거죠. 언덕에선 알피엠을 조금더 많이 가져가고, 클러치도 조금더 자연스럽게 조금더 빨리 떼야하고요.

    이상 수동매니아.
  • WindowsXp17.01.17 15:34:00 댓글
    0
    네 알고는 잇는데 수동차가 첨인데다가 기능시험이라 클러치 놓는게 불안해서; 맘에 안정이 안 생기네요ㅎㅎ

    2번째 시험볼땐 어찌 지나갓는데 3번째 볼때 님이 말한 이상적인 반클러치 붕붕~ 하는 상태 밀리진 않고 언덕에서 멈춘상태인데 클러치를 완전 때지말고 조금 더 때면 넘어간다는거죠 ? 발을 시소마냥 클러치는 서서히 올리고 악셀은 서서히 내리고

    그리고 첨 출발해서 클러치까지 놓고 암것도 안밟고 언덕에 도착햇을때 클러치 밟고 브레이크 밟는데 시동이 왜 꺼질까요? ㅜㅜ
  • 김공유12317.01.17 15:59:43
    0
    시동꺼짐의 이유는 간단해여
    서행 악셀 상태 공회전알피엠 (1500~1800대) 에서
    클러치를 안밟은상태면 동력이 그대로 바퀴로 전달된단 소리죠?
    이때 해당 알피엠 토크로 바퀴를 굴려보는거죠 차입장에서는.
    그럼 차중량이 있으니 바퀴마찰력이 어마어마할거고 그게 역으로 엔진에 전달이 되는거죠.
    작용반작용 같은거죠.
    엔진토크빨이 차를 움직이게 할만큼이 안되면 반작용으로 도로 정지력이 엔진을 정지시키는거죠.
    자전거로 치면 서있을때 뚱땡이 두명을 앞뒤로 태우고 페달을 굴리려 했다쳐봐요. 안굴러가죠?
    그럼 어떻게 되요? 거꾸로 정지력으로 내가 페달한테 도로 밀려서 결국은 땅을 디디게 되죵.

    연장선상에서 생각해보시면 되요. 언덕에 도착해서 설때 뿐 아니라
    다 놓은 상태에서 서행할땐 클러치를 밟아줘야져. 반작용으로 엔진이 멈추기 전에요.
    이걸 탄력주행이라고 하고. 오토도 가능해요. 횡단보도 신호받아 설때 N단으로 빼면 클러치 밟은것과
    같은상황인거죠. 그리고 브레이크를 밟아 주면 되요.
    악셀에 대한 차의 응답을 느끼세요..ㅋㅋ 그럼 차가 힘들어할때 클러치를 밟아서 불씨를 안꺼트릴수 있는
    지점이 감이 올거에요.

    한줄요약: 그때 꺼진이유는 클러치를 늦게밟으심. 클러치는 미리 꾹밟아도 됩니다. 속도는 브레이크로 조절하고요.
  • 오늘쾌변봤다17.01.18 10:37:59 댓글
    0
    1. 출발은 무조건 1단으로.
    2. 클러치를 밟고 떼는건 천천히 조작.
    3. 힘의 전달을 클러치에서 액셀로 넘겨주는 느낌으로 조작.

    클러치를 완전 밟은 상태에서 서서히 떼면서 차에 힘이 붙는 지점을 찾는다. -> 차가 힘을 받기 시작할때 액셀을 서서히 밟는다, 차가 전진하기 시작한다. -> 클러치를 서서히 완전히 떼면서 액셀을 필요한만큼 계속 밟는다.

    전 1종 보통 딸때 2단 출발로 교육 받았었음.
    면허 딸때는 문제가 없었는데 실제로 1톤 탑차 몰고 도로에 나왔을때 문제가 발생함.
    특히 언덕 오를때 2단 넣으면 무조건 해결된다고 착각함.
    지금 생각으론 운전학원의 교육에 문제 있다고 생각함.
  • ___a___17.01.19 12:29:04 댓글
    0
    저같은 경우에는 1종 보통 딸때 학원에서
    평시 2단출발이나 짐이 많거나 언덕에선 1단출발이다.
    특히 도로주행시에는 감독관과 뒷자리에 2명정도가 같이 타고 시험을 보니
    1단출발을 해도 뭐라고 하지는 않을거며 시동꺼짐이 적어서 오히려 유리할 수 있다고 배웠습니다.
    운전학원 마다의 문제인듯...
  • 어흥Ol17.01.18 20:42:01 댓글
    0
    대형면허까지 땄는데 시험볼 때나 평소 운전할 때나 늘 느끼는거지만
    반클러치는 제대로 걸리면 언덕에서 앞으로 가지도 뒤로 밀리지도 않아요
    그 상태에서 엑셀 슬며시 밟아주면 천천히 갑니다 클러치 다 떼는거 위험해요
    그리고 반클러치 걸렸다고 엑셀 너무 세게 밟으면 언덕 넘어가면서 속도계 확 올라가고
    과속으로 감점되는 경우 많습니다. 유의하세요
    언덕에서 멈출 때는 클러치 최대한 깊숙히 밟아주는게 좋구요
  • 허허참17.01.18 23:44:35 댓글
    0
    오토바이 면허인줄 ㅋㅋ
  • 최회장님17.01.19 00:48:22 댓글
    0
    평소 수동차 운전하다보면 아무 수동차나 몰아도 클러치 두어번 밟아 보면 바로 감이 옵니다만..
    오토 모시는 분들은 한동안 고생하시죠.
    클러치 밟았다 띠었을때 엔진과 미션이 연결 되는 시점을 잡아 내는 감이 굉장히 중요합니다.
    특히 언덕에서 반클러치는 더 하고요.
    클러치를 꾹 밟고 기어를 넣은 상태에서 발을 살살 땔때 달달 거리면서 차가 앞으로 튀어 나갈거 같은
    느낌적인 느낌이 올때 브레이크를 살짝 때면서 힘을 받고 악셀을 쳤을때 가는 느낌에 익숙해지셔야 합니다.
    디젤이라면 엔진에 미션이 잘 붙어서 상관없는데 가솔린은 대면대면 하다고 해야하나.
    엔진 이 시방새가 미션이 추근덕 거려도 올라면 오고 말라면 말아라 하는 느낌입니다.
    수동차로 연습해서 익숙해지시는 수밖에는 없어요ㅠ
  • 익스래밸17.01.20 00:47:58 댓글
    0
    저도 2종 보통 으로 4번 떨어지고 마누라하고 같이 갔는데 떨어져서 쪽팔리기도 하고,
    지금은 반클러치 한번도 안써봐서.. 어떤건지 기억도 안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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