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갈량입니다
오늘은 현대의 신형 i30를 시승했습니다
현대 차량이지만 길거리에서 보기 힘든차종이죠~ 판매가 많지 않아서 이놈은 특별히
판매하는 딜러에게 혜택이 따로 있다고 하더군요 ㅋㅋㅋ
제가 볼때 판매 안되는 이유는 첫째 해치백
둘때 디자인이 좆망
세번째 가격이 아반떼에 비해 비쌈 중형 차가격보다 약간 저렴 딱 이거입니다
암튼 오늘 시승할 차량은 i30이고 1.6터보 차량입니다
기존의 아반떼 스포츠를 재미나게 시승했고 이놈도 은근 기대가 되었습니다
고고~
우선 외관
디자인은 개취 라지만 이건 많은분들이 봐도 이쁘지않은 디자인
아직 다듬어 지지않은 시험작같은 느낌이 물씬 듭니다
휠은 아반떼 스포츠와 같은 s1 노블2가 들어가네요
준중형에도 이제 18인치 기본으로 나오는 시대 불과 몇년전만 해도 준중형은 16인치였죠
실내 모습
포인트로 레드 스티치를 줬고 시트로 정렬의 빨강색입니다
제가 기존 a6탈때 벨트를 빨강색으로 교체 하고 싶었는데 업체에 물어보니 40만원 달라대요?
존/나 날도둑놈들 ㅡㅡ^ 암튼 i30은 터보트림으로 뽑을시 빨강색 벨트가 들어갑니다
핸들이 D컷이 아니네요 아쉬워요~
2요즘 현기 차량들이 터보 트림은 모두 D컷으로 뽑던데 i30도
018년형은 D컷으로 나올지 궁금합니다
계기판은 무난,시인성은 좋죠 깔끔하고
센터페시아 및 네비게이션
어떻게 하면 이딴 병맛 디자인을......진짜 몇번을 봐도 구리네요
네비게이션 성능 및 터치감 반응속도는 좋습니다
컨비니언스,선루프,텔레메틱스가 옵션으로 추가 되있으며 그래서 가격이 2790만원이라 적혀있네요
이 가격이면 차라리 중형차 사지... 안팔리는데는 다 이유가 있음ㅋㅋ
뒷좌석
깨알같은 레드스티치 ㅋㅋㅋ
제가 뒷좌석 공간을 제대로 파악하지 못했습니다
시승한후 시트 포지션을 제대로 맞추고 했어야 했는데 이놈이 시동끄면 자동으로 시트가 뒤로가는 기능이 있어서ㅋㅋㅋ 다시 앞좌석으로 가서 시트포지션을 맞추고 했어야 했는데 시간이 없어서 그냥 찍었습니다 뒷 공간은 그냥 아반떼와 같을거 같습니다 헤드룸도 넉넉~
마지막 트렁크
해치백 차량이라 깊지 않습니다
그러나 해치백의 장점이죠 폴딩이 되기때문에 suv처럼 폴딩후 활용성을 높일수있습니다
마지막 사진은 아이소픽스 카시트 장착시 고정하는 부분입니다
제 첫 차량이 i30였습니다
스바루의 임프레자08 wrc 버전을 보고 반해버려
국내에 비슷한 디자인 찾다가 튜닝되어있는 i30보고 그래!! 바로 저거다!!
해서 아버지한테 사달라고 해서 전시장도 안가보고 아버지가 출고해줬습니다
와...튜닝 된거 보다가 순정차량보니까...와...ㅅㅂ 이건 아니야
이건 아줌마들이 장보러 가는차같잖아.... 회사입사하고
아버지가 선물로 사준 차량이었고 제가 모델도 정해서 사달라고 한거기에
걍 제 나름대로 이쁘게 꾸며서 탔었습니다 ㅋㅋㅋ
이 차를 타고 썸녀와 주유소 자동세차장 들어간적이 있었는데 아저씨가 밖에서 손을 안쪽으로 휘~휘~하대요?? 제가 다급하게 안된다는 수신호를 했지만 이미 차가 세차기계에 진입하는 도중이었고
으어어~~멘붕이 오고 다급하게 썸녀에게 접어야 해요!! 접어요!! 하면서 창문 열어줬던 기억이.....
진짜 별일 아니지만 이당시에는 존심에...크나큰 상처를 받아 그다음날 바로 업체 방문하여 20만원주고
전동 사이드 미러로 바꿨습니다ㅋㅋㅋㅋㅋ
3년동안 잔고장 없었고 잡소리 없었고 저에겐 좋은 첫 차량이었습니다
비록 직물 시트에 깡통등급이었지만 겁내 좋았어요
판매하기 전날 차에서 짐빼는데 울컥하더라구요 ㅜㅜ
*튜닝은 했지만 남에게 피해주는 튜닝은 하지않습니다
시승기
딱잘나서 디자인과 가격때문에 망했다고 보며 엔진성능은 좋습니다
1.6터보가 저는 괜찮다를 떠나서 좋다고 느낌니다
자연흡기 2천씨씨는 재미더럽게 없는데 이놈은 잼있어요
1600씨씨
204마력
27토크이나 부족함은 없다고 봅니다 현기가 자국민들에게 하는 행태가
나빠서 그렇지 차 자체만 놓고 본다면 좋다고 봅니다
가속력도 좋아서 제로백도 7~8초 정도 된다죠? 저는 풀악셀하면서 150까지 밟아봤어요
부족함없이 쭈욱~올라가줍니다 만족할만합니다
대신 풀브레이킹같은건 현기시승때는 못합니다 옆에서 카마스터님이 못하게 하세요
이런 부분은 외제차 시승과는 다른부분입니다ㅎㅎ
그리고
dct변속기는 시내주행시 저속구간에서의 단점 과 경사면에서 밀림등 여러부분에서
어쩔수 없는 단점이 있지만 괜찮은거 같아요
가격이 비싸서 글치 시승하면서 만족했습니다
장점.
1.6터보의 부족함 없는 출력
해치백의 실용성 과 1세대멀티링크 2세대토션빔 그리고 3세대인 지금 다시 멀티링크 굿
부족하지 않은 옵션
단점.
준중형이지만 비싼 가격
좆망에 가까운 디자인..
달라 달라~난 i30야~ 이딴 cf를 해서 여성이 타면 좋다는식으로 광고해놓고 터보넣어서 비쌈ㅋㅋㅋㅋ
누구 대가리에서 나온 아이디어냐?
국내에선 비인기차종인 해치백
끗~이 아니라 오늘의 허세샷
다들 그러더라...4기통 2천씨씨 차량을 것도 동급으로 두대나 샀냐고...
나도 이해가 안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