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년식 가솔린 1.6T 입니다. 출고 3개월 정도 됬네요~
해치백을 좋아해서 골프 타다가 A200으로 넘어 왔습니다. 골프 보다는 하체가 미세하게 안정적인거 같구요.
일반 주행일때는 비슷한데 고속으로 들어갔을때 고속안정성이랑 회피기동성이 골프 보다는 더 안정적인거 같아요.
시간은 좀 걸리지만 200km 까지는 쭉~ 올라가구요. 180km 까지는 불안하지 않고 자신감있게 밀어 붙일수는 있는거 같아요.
일반 세단 보다는 해치백을 위주로 타기 때문에 세단하고 비교는 좀 못하겠고, BMW X1 하고 비교 했을때는 운동 성능면에서는 X1이 우세하고, 정숙성과 실내 고급감은 A200이 더 좋은거 같아요. 물론 전륜구동과 후륜구동 방식에다가 디젤과 가솔린의 차이가 있어서 X1과의 직접적인 비교는 힘들것 같습니다.
기본으로 출고될때 방음이 되어 있지 않아서 그리 조용하지는 않습니다. 주행할때 주행소음과 타이어 소음이 좀 올라옵니다. 그렇다고 불쾌하거나 싼마이는 아니구요~ 기본 가솔린의 정숙성이 있기 때문에 해치백급에서는 뭐 그냥 쏘쏘~~
기본 타이어가 런플렛 타이어라서 노면추종성이 부족합니다. 그래서 타이어를 교체하시는 분들이 많으시종. 저도 지금 휠이 좀 맘에 안들어서 신발하고 타이어를 교체할까 고민중에 있습니다. 접지성만 올라간다면 더 재미있게 탈수 있을것 같은데 말입니다.
연비는 일반시내에서 그냥저냥 타면 12km 정도 나오고 고속도로 올라가면 16km~18km 정도 나옵니다.
이번에 출시된 인피니티 Q30을 아직 시승을 못해봤지만, A200하고 같은 플렛폼을 사용하니까 Q30도 좋을것 같긴 합니다. 아무래도 A200보다는 나중에 출시된 만큼 단점들을 보완했을 테니까요. 다른 시승기나 자료들을 찾아 보았는데 확실히 A200이 갖추지 못한 것들을 가지고 있더라구요.
해치백 중에서는 그래도 괜찮은 자동차가 아닌가 싶습니다. (참고로, A클래스는 네비게이션 불포함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