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갈량입니다
요즘 시승한 차량들은 많은데
작성할 시간이 부족해 짧은 자료만 올리고 시승기는 통 못올리네요
오랜만에 하나 올립니다
최근에 제가 데려온 현대의 베라크루즈입니다
기존 가지고 있던 쉐보레 스파크를 보내고 데려왔습니다
무려 18만 뛴 베라크루즈 깡통 등급의 차량입니다 ㅋㅋㅋ
v6 3.0 디젤(2륜) 09년식차량입니다
데려왔을 당시의 모습 및 계기판 19만에 육박하는 키로수ㅋㅋㅋㅋ
중고 구입을 상당히 싫어하는데 막탈생각으로 데려온녀석이고 베라크루즈 카페에서 활동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19만은 어린아이 수준입니다
이부분은 밑에 다시한번 설명하겠습니다
데려왔을 당시 모습입니다
상당히 구린 휠의 모습이죠 거기에 이덩치와는 맞지 않는 17인치 휠 타이어가 장착되어 있었습니다
어차피 가져오면 돈좀 쓸 생각으로 가져왔기에 바로 100만원 주고 휠타이어 교체
17인치 휠타이어
타이어 사이즈 넥센 로디안 245 65 17
변경한 19인치 휠타이어
금호 크루젠 255 50 19
하는김에 브레이크 밟으면 미친듯이 미끄러지는 베라의 브레이크 패드도 교체하자 폭풍 검색후 프렉사s1 ㄱㄱ
우선 휠타이어 교체후 엔진음이 변함ㅋㅋㅋ 이게 말이 안된다는 분들이 계실지 모르겠으나 진심 기존의 휠타이어는 베라와 궁합이 맞지 않았고 넥센 타이어는 엔페라제외 다시는 쓰지않겠다고 다짐을 했네요
수많은 차량 시승 하면서 느낀 진리
타이어는 돈좀 더 주더라도 좋은거 쓰는게 정신건강과 안전에 도움을 줍니다
베라의 운전석 및 도어
실내 이모저모
우선 1열
베라크루즈 2열
제가 항상 말하는 점 입니다
suv는 등받이 각도 조절(리클라이닝) 과 2열시트의 슬라이딩 기능(앞뒤 조절)이 있어야 합니다
suv의 구입에는 여러가지가 이유가 있겠지만 효율성과 트렁크의 활용성이 제일 큰데 이 기능이 빠진 차량은
suv라 할수 없습니다 요즘은 대부분의 차량이 되지만 신차임에도 qm6가 이기능이 빠져있습니다
진짜 삼성 니들은 sm6(멀티링크 x )도 그렇고 qm6(슬라이딩,리클라이닝 x) 도 그렇고 뭔 생각인지 모르겠네
suv구입하실 생각이 있으시면 이부분은 꼭 체크하세요 없는 차만 탔던 사람은 그냥 탈수있어도
이기능 써본사람들은 이거 없는차는 구입안하려 할겁니다
트렁크는 만족할만한 수준입니다.
그외...
거진 10년 가까이 된 차량이고 중고이다보니 매트가 엑셀쪽 발매트 부분이 보이는것처럼 구멍이 나기 직전이었습니다
말그대로 세월의 흔적이네요ㅋㅋㅋ
그리하여 또 6D매트를 구입해서 장착
제가 가진 모든 차량은 항상 비싸더라도 6D매트 해줍니다
고급지고 발도 편안합니다
그리고 제가 항상 해주는 방진 방음 작업
사진을 많이 찍었었는데 다 어디갔는지...
안쪽 철판까지 다 작업해주는데 이날은 너무 더워서 중간부분에 진행...
효과 없네요 ㅋㅋㅋㅋㅋ 뻘짓
그다음 스트럿바
솔직히 메이커라고 20만원 이상하는거 판매하는곳 많은데 제가 여러곳 써본결과 저렴한것도
일상주행에선 아무 문제 없이 효과 괜찮습니다 위의 제품은 5만 미만의 제품으로 장착만 잘한다면
효과괜찮습니다
마지막 주행기
제는 항상 말하지만 자신의 차량 칭찬만 하면 그건 시승기가 아니라고 합니다
그리고 이차량 저차량 타보니 차량의 특성이 확실히 느껴지는부분이 크고 단점의 비교가 잘되더군요
암튼 주행기 시작하면 6기통 디젤이지만 초반은 약감 굼뜨는 감이 있습니다
속도가 어느정도 붙기시작하면 3천씨씨의 배기량과 토크발로 아주 잘나가줍니다
가속과 추월시 부족함없이 쭉쭉 치고나갑니다 무게가 있지만 파워가 그걸 커버해주는 느낌입니다
다만 브레이크가 미친듯이 밀립니다
무게가 있기에 어느정도 감안하려해도 진짜 욕나올정도로 밀립니다
그래서 가속할떄 눈을 멀리두고 조심해야 합니다 ㅋㅋ
그리고 풍절음이 형제차라 볼수있는 각쟁이 모하비에 비해 큽니다 ;;
아니 이게 말이되냐?? 어떻게 유선형의 디자인인 베라가 모하비보다 크냐 할수있는데 커요 ㅡㅡ
그래서 저는 구입하자마자 풀방음 및 타이어 교체해서 지금은 조용히 탑니다만 순정상태에서는 깜놀했어요
와이프도 자기야 이차는 싼타페dm이나 쏘렌토보다 급이 높다면서 시끄럽네 합니다
와~진심 깜놀 차에 대해 아무것도 모르던 와이프가 저를 따라 댕기더니 이제는 이런부분은 먼저 말합니다 ㅋㅋㅋㅋ
단 엔진소리는 6기통답게 조용합니다 진동도 확실히 적어요
차량이 급의 차이가 있듯 4기통 엔진은 은 6기통 엔진에 안되죠 소리부터 다릅니다
모하비와 비교시 베라크루즈는 전륜기반의 모노코크 차량이라 모하비 보다 승차감이 좋습니다
모하비2열타고 시골길 가면 죽어요 진짜...베라크루즈는 출시 10년이 된 차량이지만 아직도 조용하고 승차감도 나쁘지않습니다
그래도 차고가 높아서 방지턱 넘을때는 조심히 그리고 고속으로 달릴때는 음...불안한감이 많습니다
암튼 이제 업무를 해야해서 주행기는 이만큼만 하고 끝맺음 하면
베라크루즈는 솔직히 가성비 매우 좋다고 생각하는 차량입니다
베라크루즈를 가져와 하체점검을 위하여 한 10번이상은 리프트에 올렸을 겁니다
구입당시 점검 및 휠타이어 튜닝 목적등 여러가지였는데 업체가 다 달랐어요 갈때마다 하체 어떤가요 연식이 있는편이라
평가좀 부탁드립니다 아님 문제인곳좀 봐주세요 매번 같은말을 하는데
돌아오는 답변은 베라는 크게 손 안대도 오래타는 차에요 하체 상태보시면 알겠지만 깨끗해요
입니다
구형 i30 및 베라크루즈 제네시스
현기가 원가절감 폭발하던 시기에 나온차량들중 그나마 괜찮다고 생각하는 차량입니다 원가절감의 최고봉은
yf소나타와 초기형k5라고 생각합니다 진짜 도어 닫을때 소리와 조행시 노면 소음이 타이어를 떠나서 철판에 그대로 느껴지더군요..
암튼 베라크루즈는 이미 단종된 차량이지만 클럽활동해보면 20만 베라 30만 베라 50만 베라등
30만 키로 뛴 베라는 무지많고 그이상인 50만키로 80만키로등 어마어마한 키로수의 베라크루즈등이 많습니다
특별한 관리없이 소모품 오일류만 잘 갈아주면 오래도록 만족하면서 탈수있는 차량같습니다
비교적 저렴한 가격에 suv중고로 구입하실분은 베라크루즈 추천합니다
다음 시승기는
제네시스 g80 , 폭스바겐 올뉴cc ,재규어xf , sm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