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자동차 한번 타보고 마음에 들어서 기웃거리고 있습니다
계절 그러니깐 온도에 따라서 주행거리가 달라집니다
봄가을철에는 제조사 발표 주행거리보다 늘어나더군요
겨울철 히터틀면 주행거리 쭉쭉 줄어듭니다
내연기관 차량은 엔진열을 이용해서 따뜻한 공기를 만듭니다
전기차는 열을 발생 시키는 장치가 없기 때문에 전기로 열을 만들다보니 주행거리가 짧아지게 됩니다
전기로 열을 낼때 엄청난 에너지 소모 되는거 아시죠?
국내 전기값이 싸니깐 발전소들이 전기 용광로를..... 미친~ 아닙니다...
겨울철에는 충전시간이 오래 걸린다는건 덤입니다
국내 3사중에서 현대가 그나마 울산이 조립품질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코나 실내는 좁다고하는데요 실내구성 및 크기는 아반테 생각하시면 됩니다 딱 그수준입니다
내수보다 수출을 먼저하기 때문에 국내에서 주문해도 받기 힘듭니다
가장 마음에 안드는건 뒷좌석 에어벤트가 없습니다
가속은 60까지는 정말 잘나갑니다 60~80까지는 가솔린 코나와 비슷하고 80이상은 가솔린이 좋았습니다
코너링 성능 좋다고하는데요 이급에서 좋은거지 윗급 차량을 넘볼 수준은 아닙니다
혼자나, 둘이 타기에는 딱 좋습니다
브레이크는 회생제동 안쓰면 밀립니다
몇가지 옵션 넣고 보조금 받아도 차값만 3천 넘어갑니다
아반테를 3천주고 구입?...
니로 하이브리드 타보셨나요?
실내 넓습니다
가족형으로 딱입니다
팜플렛과 실제 차량 구성이 다르다고 전기차 카페에서 난리입니다
홍보했던 배터리, 시트, 주행보조 장치등이 다릅니다
핵심으로 가장 비쌉니다
니로 전기차를 보면서 느낀건 기아차에서는 만들기 싫은데 억지로 만든 느낌?
그릴이 너무 못생겼습니다 디자인을 발로했나 봅니다
카렌스 단종이라서 재고차 사는게 이득일듯 싶기도하고 애매합니다
코나와 차값 비교시 옵션 비슷하게 넣고하면 니로가 300정도 비쌉니다
장점은 넓은 실내공간, 순정 타이어 미쉐린 mxv 들어가 있습니다
볼트 ev
현재 쉐보레를 먹여살리는 1등 역군입니다
수입 물량 5천대 완판 되었다고 합니다
잘팔려서 또 1만대 들여온다고 합니다
실내는 아베오 만하겠지? 생각했습니다
처음부터 전기차로 설계되어서 실내 공간이 넓습니다
실제타보니 쏘나타 공간은 될듯합니다 겉보기와는 다릅니다
미국차 입니다 헐렁한 특유의 마감과 쌈마이 플라스틱 내장입니다
엄청난 단차와 헐렁함이 장점이 될때가 있습니다
유격이 널찍널찍해서 흔들려도 잡소리가 덜올라오는 경우가 있습니다
볼트도 뒷자석 에어벤트 없습니다
단점은 수입차라는 겁니다
국내 제조 쉐보레 차량 부품들도 비싼데요 이놈은 보증기간 지나면...
전기차는 고장날 부품이 없다고들 말합니다 맞습니다 크게 고장날게 없지요
그러나, 범퍼 백미러 유리등 외장 부품들 파손되면? 상상에 맡기겠습니다~....
순정 네비 없습니다 옵션은 국산차에 비해서 많이 떨어지는 편입니다
배터리 및 구동계 전반적인것을 LG에서 개발했고, 디자인은 인천에서 맡았다고 합니다
미국보다 국내에서 생산하는게 좋지 좋지 않을까? 생각됩니다만...
350키로 이상 주행가능한 전기차중 그나마 가장 빠르게 받는게 가능한 차종 입니다
현시점 전비가 가장좋은 차량입니다
전비라면? 연비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한번충전으로 200키로 가량 주행 가능합니다
19년 제조사양부터 배터리 용량닉 28㎾h에서 40㎾h로 올려서 판매한다고 합니다
40kw라면 300키로가량 주행이 가능할듯 싶습니다
각종 노면소음과 주행풍이 많이 나온다는건 단점 입니다
실내 크기도 아반테 생각하시면 됩니다
쏘울EV
현시점 가성비가 좋은 전기차 입니다
재고차 할인 350만원, 보조금 기타등하면 2천 초반대로 구입 가능합니다
동네 마실용, 장보기등 세컨차량으로 많이 구입하신다고 합니다
단거리 시내주행용이라면 레이, 모닝보다 소울 전기차가 가성비가 좋습니다
경차와 세금 동일, 충전비가 기름값보다 쌈, 보험료는 비슷~
단점은 주행거리 180km 입니다
쏘울도 19년 제조부터 배터리 용량 30㎾h에서 40㎾h로 늘어난다고 합니다
그렇게 된다면 200키로 중후반대 주행가능할듯 싶습니다
전기차 차주분이나~ 몰아보신 행님들의 의견이 궁굼합니다
답글 달아주세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