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솔직히 얘기하면 스팅어를 구입하고 난 이후로 다른차를 더이상 구입하지 못하니 시승의 재미가 떨어진게 결정적인 이유이긴 합니다만
K9을 주행하고 나니 빨리 3시리즈를 정리하고 편안하고 묵직한 대형세단을
구입하고 싶은 욕구가 겁나 큽니다..이래서 시승은 하면 할수록 독이 됩니다 ㅜ ㅜ ㅋㅋㅋㅋ
이번 시승은 시승이라고 말할수도 없습니다
과거 기아의 딜러와 10년정도 알고 지내다 트러블이 생겨
새로운 딜러에게 스팅어를 구입했는데 장점 과 단점이 있습니다
과거 딜러는 저에게 차를 혼자타고 오라고 몇시간 빼서 주지만
단점은 제가 정보 나 견적을 문의해도 반응이 느려요~아무래도
오랜기간 친하게 지내다보니 이런게 있더군요
암튼 새로운 딜러분은 저에게 따로 차를 주진않으니 같이 타고 왔는데
서로 이것저것 얘기하다보니 시승을 제대로 못해서 걍 주행기라 합니다..
사진도 과거에 찍은거랑 짬뽕으로 올립니다
제가 탄 시승차는 3.8자연흡기 6기통 차량입니다
등급은 플래티넘3 awd 6700정도하는 차량입니다
(옵션가격이 포함되지않은 순수차가격이고 옵션넣으면 7천넘을텐데 할인이 좀 되서 취등록세 다하믄 7천 초반가격이 될겁니다)
우선 첫느낌은 시트가 어우야~오지게 좋쿠나
역시 대형세단이여!! 진짜 편합니다
운전석의 포지션이 아주좋았습니다 뒷좌석 또한
시트 조절도 되고 통풍도 되며 역시 쇼퍼 드리븐 차답더군요
잠시 설명충 등판
쇼퍼 드리븐은 고급 리무진이나 대형 고급세단 같이 기사를 두고 뒷좌석이 편하고 고급성을 지향하는것
오너 드리븐 운전석중심의 차량 2인승 스포츠카등을생각하믄됨
시트는 앞뒤 모드 편안하고 고급집니다 벤츠의 자랑이었던 나이트클럽 에디션 실내 엠비언트를 요즘 현기도 슬슬 쓰는데 K9경우는 벤츠 못지않게 화려합니다
다음으로 바로 느껴지는건 정숙성
비가 많이 내렸는데 차량안에서 빗소리가 거의 들리지않습니다는 뻥이고
제가 타는 일반적인 차량들 과는 확실히 다릅니다 방음이 역시 잘되어 있더군요 또한 일반적인 차들과 다른 도어의 묵직함이 느껴져서 아..진짜 한대 사서 가족하고 나들이 갈때는 k9만 타고 싶다라는 생각이 절로 들더군요
확실히 일반 중형급과 준대형급의 도어와는 무게감이 다릅니다
주행에 관해서 말씀드리면
초반 반응이 느립니다 쇼퍼드리븐 차량이라 그런지 부드럽게?다른 표현으로는 묵직하게 나갑니다 과거 쉐보레 차량들이 묵직하게 나간다고 표현하는분들이 계신데 그건 안나가는거고 이게 묵직하게 나가는거죠 엔진이 힘은 있는데 부드럽게 셋팅한거니까요
슬슬 속도가 붙으면 으아~겁내 편안한 주행을 할수있습니다
풍절음 및 노면소음의 억제가 잘되어있어 조용하고 확실히 옵션이 많으니
편합니다 승차감이야 뭐 이런 차가 안좋으면 말이 안되는거고 ㅋㅋ
가속은 비가 오니 터널에서 좀 밟았는데 부족하지는 않지만 그렇다고 겁내 잘나가진 않습니다 이게 어따 비교해야하나 고민이 되는데 비교할만한 차종이 마땅치 않네요 솔직한 심정으로는 그냥 2.0스팅어만큼 나가요ㅋㅋ
진짜 소~올직하게ㅋㅋ
더이상 쓸게 없네요 왜냐? 주행은 시내 중심으로 돌다가 터널에서 좀 밟은게 다 거든요ㅎㅎ
결론입니다
장점
현기의 대형세단이라 까이지만 그래도 기함급이고 비싼만큼
든든하고 조용하며 편하다
판매량이 좋지못해 재고차가 있다네요 그래서 할인 금액이 좀 됩니다
400만원 이상 이건 단점인가 장점인가?
단점
기아 엠블럼!!
웹상에서 보면 드럽게 안이쁨(실제로 보면 또 괜차늠 아니 적응되니 이쁨ㅋㅋ)
이것으로 k9 주행기는 끝냅니다
솔직히 시승후에 언능 3시리즈 팔고 대형세단을 한대 사고싶다는 생각이 큽니다 진짜 괜찮았어요
그리고 벤츠 s클의 시승을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 솔직히 궁금하거든요 인터넷으로 백날 봐야 직접 시트 앉아보는것만도 못합니다 진짜 직접 운전해보고 비교를 해봐야 알죠
벤츠의 기함이 얼마나 좋은지 너무 궁금합니다
오늘의 주행기 끝!!
다음은 지난번 예고 드린 실내 엠비언트 셀프다이올릴게요
몇분이 쪽지로 언제올리냐고 연락주셨는데 늦어져서 죄송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