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x6 30d 오너입니다.
아래글은 제가 소비자 보호원에 올린글 입니다
bmw서비스 진짜 개판이네요...ㅠㅠ
좋은방법 없을까요 하. 조언좀 부탁드립니다.....너무 스트레스 받네요.
-----------------------------------------------------------------------------
2018년 9월경에 출고 x6 30d
2019년 8월8일 엔진오일 교환시기라 강서바바리안 센터 입고했으나
직원분 하시는 말씀이 오른쪽 상단 라이트 커버 캡이 없다고 하심.
차를 출고받고 세차를 2회정도 했을때 오른쪽라이트 안쪽에 하얀 습기가 차기 시작하고 없어지지 않음.
a/s를 받으려고 해도 가까운 센터는 11월에나 가능한 상태고
라이트 커버캡은 제가 비용을 지불하고 구매해야 된다고함.(원래 없었는데 따로 사라는격)
차를 출고받은지 1년도 안됐고 임의적으로 엔진룸을 건들거나 수리한적도 없음
01. bmw 커뮤니케이션센터 상담시 해결해줄수 있는 부분이 없다고 강서바바리안센터로 떠넘김
02. 강서바바리안센터 입장은 출고당시부터 없었을 가능성이 높고 주행중에 유실됐을 가능성도 없다고 함
하지만 무상수리권한이 없다고함. 해결책 없음.
03.출고사 도이치모터스 본사에 문의결과 정확히 어떻게 해결해야될지 모름
정 불편하시면 도이치센터로 차를 입고시키라고함 본인 거주지 강서구, 제일 가까운곳이 동대문
04. 오늘 8월14일 도이치모터스 동대문점에 입고했으나
담당자분 하시는 말씀이 확인결과 우측상단라이트 커버캡은 아래쪽에 떨어져 있다고 하시더군요
주행중 이게 빠졌을 가능성은 없고 누군가 임의적으로 커버캡을 빼놓고 다시 끼우지 않아서
아래로 굴러 떨어져서 보조석 클락션쪽에 박혀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정비이력은
접촉사고로 bmw성산점에서 후방 범퍼 교체한적 있구요
강서바바리안 센터에서 요소수보충1회, 엔진오일교환1회 한적있습니다
3번을 입고시켰고 그과정에서 정비사분 실수로 커버캡을 다시 안껴서 지금 이 지경이 된것같은데요
이미 우측 라이트는 습기가 많이차서 이걸 닦아내거나 할수있는 방법은 없고 250만원을 들여서 통째로 교체를 해야된다고 합니다.
습기가 많이차서 전기배선쪽에도 문제가 있을 가능성이 높다고 하시더군요 당장은 아니더라도 차후에 문제가 일어날수 있다고요.
정말 어처구니가 없네요 여기저기 전화해도 서로 책임회피만 하는데 도대체 이걸 어떻게 처리해야하나요?
공식bmw 센터에 맡겼다가 차만 더 망가진 꼴이 됐네요 동대문점 담당자분은 저보고 직접 범인을 잡으라고 합니다.
정말 답답하니다.
몇주동안 bmw본사 및 센터들마다 통화하고 차를 입고시키고
bmw에서 실수를 해서 차가 망가진 상태인데 서로 연결이 안되어있어서 어렵다는둥
책임회피만 하고 있습니다
저는 아무것도 하지 않았는데 250만원을주고 라이트를 교체하라고 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