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원래 해치백에 크지 않으면서도 성능은 고성능인 차… 를 좋아합니다.
와이프도 아담하고 귀여운 스타일이고(;;), 차도 아담하고 귀여운 스타일을 좋아합니다. MINI 같은..
일단… 아직 차를 소유하거나 자주 운전한 적이 없습니다.(마흔 중반입니다만…)
갑자기 A45 AMG에 꽂혀서… 끙끙 앓게 되었네요.
성능, 특징 같은 것은 유튜브를 통해 대략 봤습니다만, 가격은 6800만원에 할인도 거의 없다고 하니 사도 될까 안될까 매일 고민합니다.
등락은 있으나 세전 9천 정도 수입이고 이번 코로나 시기에 주식에 투자한 제 개인돈에서 4천 정도 수익이 난 상태인데, 할부로 6800짜리 차를 사도 되는걸까요?
돈 모으려고 아직까지 차도 한 번 안사봤는데, 얼마 전 청약 당첨 이후로 맘이 놓여 그런지 수천짜리 외제차에 눈을 돌리는 것이 제정신이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또한 차량 구입을 하게되면 지금까지 발생하지 않았던 보험료/세금/차량 유지비/사고 시 처리비용 등이 한꺼번에 발생하게 되는데.. 한 번도 안 써본 돈이라 어느정도일지 .. 그런 비용과 차 할부를 부담하면서 저 차를 를 살만한 형편인지 아닌지도 감이 안오네요.
용도로 보면 당연히 국산차가 좋은데… 이 나이에 첫 차를 산다고 생각하니 한 번 눈에 들어온 차가 쉽게 떠나질 않아 고민입니다.
만약 할부로 구입한다면 선납은 얼마 정도로 넣는게 좋을지도 조언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