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카를 구매하게 되었습니다.(긴글주의)

스톰 작성일 23.10.01 11:33:16
댓글 27조회 12,286추천 32

안녕하세요.

오렌짱공 눈팅유저입니다.

예전에 E63AMG 유지비에관해 글올린적있는데 차량을 그당시구입을못하게되고

덜컥 아파트 청약이 되버려서 그거 해결하고 입주까지 완료하고 얼마전에 꿈에 그리던

저의 드림카를 입양해오게되었습니다. 운행한지는 이제 2주가 채안된거같아요.

입양전 차량이 골프7세대 GTD 튠차량이었는데 소유해본 차량이 많지 않다보니

비교할게 골프밖에 없네요;; 골프를 15년도에 신차를 사서 여지껏 정말 정들이고 돈도많이들

여서 풀튜닝까지하였지만 연식이 있다보니 수리비가 꽤들었습니다. 그래서인지 정도떨어지고

결국에는 처분하게 되어서 바로 페밀리세단을 영입하였습니다. E63AMG 가 우리나라에 마지막

들어온 물량이 19년12월식(20년식) 인데 딱 30,000KM뛴놈을 데려왔네요. 첫 영접했을때 그감동이란

정말 잊혀지지않습니다. 남들은 그돈주고 중고차를 사느냐 주위에서 말들이 정말 많았지만…

이돈이면 E300 4메틱 신차를살수있으니;; 남들이보기엔 정신나간짓이긴하나 어쩌겠습니까..ㅋㅋ

우리나라에 들어온 마지막 8기통 E63AMG 가될수도 있어서 더욱 놓치기 싫었습니다.

일단 기본 적으로 편의옵션은 훌륭한편입니다. 벤츠의 차선이탈은 폭바의 차선이탈기능과는 조금

다르더군요. 폭바는 차선이탈시 어느정도 자동으로 조향을 해주는 반면 벤츠는 한번툭 치고 마는정도입니다

ACC를 작동하였을때는 조향도 함께되긴하지만 평소 일반주행을 할때는 툭툭 치는게 조금 불편하였습니다.

이건 폭바께 더좋았어요.그리고 욕을 제일많이 먹는 부분이 통풍시트와 커맨드시스템+터치안되는 스크린입니다.

통풍시트가 있지만 다들 고장이 났는지 유무만 확인하는 기능일뿐 통풍시트로서 기능을 거의 못하는수준입니다.

정말 안타깝게 벤츠의 통풍은 바람을 흡입하는방식입니다. 왜이렇게 만들었는지 도무지 이해도 안되고..

다만 요즘나오는 EQS전기차나 신형모델들은 드디어 내뱉는 방식으로 바꼇다고 하더군요..

액정터치안되는건 정말 노답입니다. 운전을 하면서 콘솔에 있는 커맨드라는 마우스 기능 비스무리한게 있는데

여간불편합니다. 지금은 적응이 되서 어느정도 사용은 하고 있지만 액정터치에 비해 정말 비효율적입니다.

이것도 페리모델부턴 터치모니터로 바꼇더군요. 폭스바겐에 비해 의외였던게 바로 라이트 기술인데

멀티빔 멀티빔 벤츠까페에서는 극찬들을 하시던데..이미 폭스바겐은 15년도에산 골프에도(전장튜닝함) 있던기능이라 

막상써보고 다를바없었어요..ㅠㅠ 명성에 비해 살짝 실망했어요.. 라이트명가 아우디 형제이다보니 폭바의 라이팅기술도

나쁘지 않았습니다.(우리나라에서 전장튜닝 해야함) 이거왜에는 내장제 마감이나 차량이곳저곳의 마감상태가 정말 좋더군요.

올플라스틱으로만된 차만타봐서 저에겐 완전고급져보였습니다;;

문짝에도 고무몰딩이 4중이나 붙어있어서 엄청난 차폐능력과 방음 능력을 보입니다.

골프탈때는 가뜩이나 디젤에 시끄럽던터라 세단을 정말 오랜만에 타서그런지 차내부의 고요함이 적응이 안되네요;;

달리기실력은 뭐 말안해도 V8 4000cc 571마력 76토크 제로백 3.5초 제원이 설명해주듯합니다.

처음 차량을 타고 엑셀을 밟았을때 엄청 묵직하고 핸들링도 엄청 묵직합니다.골프도 스포츠모드하면 살짝무거워져서

국산차보다 무겁다고 생각했는데 이놈은 엄청 무겁습니다. 3~4배는 무거운듯싶어요.고속안전성이 뛰어나다는

이야기를 많이들 하시는데 아마도 이거때문인게 아닌가 싶어요. 기본적으로 핸들자체가 무겁고 속도가 높아질수록

더무거워 집니다;; 광폭타이어의 영향도 있을겁니다. 앞 265 ,뒤 295 엄청무식한 사이즈입니다.

평소 골프로 코너링 맛집을 즐겨타던터라. 얼마나 잘돌아가나 솔직히 큰기대는 안했습니다.

크기도 크고 중량이 2100kg 이나 나가거든요. 출력만 높고 직빨만 좋을줄 생각했습니다.

제생각은 오산이었습니다. 이덩치가 생각보다 엄청날렵합니다. 솔직히 골프코너링정도는 가볍게 

더 높은속도로 제껴나갈정도입니다. 여기서 충격이 컷어요..골프탈때 출력높고 덩치큰차들 무시했거든요;;

아닙니다. 4륜, amg라이트 컨트롤(바디컨트롤), 에어서스펜션, 기계식LSD 등 고급장비로 중무장해서인지

몸놀림이 엄청가볍습니다. 하지만 조지면서 타면서 느꼇습니다. 전자장비만 믿다간 이러다 한방에훅

가겠구나 싶었어요. 너무 고중량이다보니 아직 차량의 한계치를 모르는상황이라 무작정 잡아돌리기는 쉽지

않았어요. 어지간하면 차량이 모두 잡아준다고들 하나 좀 두렵기도 했습니다. 방음능력때문에 속도감도 더딥니다.

AMG 에 끌리게된 이유가 배기음소리 때문인데. 살짝실망감도 있습니다.

이차에는 전차주가 가변배기를 달아놔서 적당히 존재감을 과시합니다. 진짜는 스포츠 플러스 모드일때이긴하나

막히는 길에서는 에메합니다. 문제는 내가 내차 배기음을 듣고싶은데 창문을 닫으면 안들린다는겁니다;;

창문을 열어도 그렇게 안들립니다;; 아주낮은 중저음만 웅~ 거릴뿐 평소에 지나가는 63소리는 운전석에서 

듣기힘들더군요;; 스포츠플러스로 뻥뚤린 도로달릴때나 아 소리좋네 정도 였어요..

연비는 막히는도로는 3~4 , 고속도로는 8~9 정도 나오는듯합니다. 다른분들은 스플하면 2 도나온다는데

아직 그렇게까지는 못밟아봤습니다..기름통이 80L 인데 구멍하나 뚫고 다닌다 생각하면 될거같습니다..

출력이 차고 넘치다보니 100키로 항속중이다가 악셀치면 y50(리밋) 거침없이 올라갑니다. 출력이 좋다보니 

누구보다 다음 신호등까지 먼저가서 좋은자리 섭렵할수있어서 좋긴합니다;;고출력차량의 장점중의 하나가 

속도가 꼭빨라서도 있지만 많은분들이 오해하시는게 속도가 빠른것보다 자기차량을 원하는곳에 손쉽게 

가져다 꼽기가 훨신수월해서 운전하기가 훨씬편해집니다. 이건 가벼운차량에 200마력대 만되어도 느낄수 있어요.

또 한가지 마음에드는건 19년식 이후부터는 핸드폰 벤츠어플로 자신의 차량을 어느정도 컨트롤이 가능하다입니다.

타회사들도 있다고 알고있어요. 원격시동,자동주차,네비업데이트,공기압체크,운행데이타,차문 여닫기,창문여닫기,등

생각보다 편하긴하지만 1년내지 3년 이용권을 구매해야합니다;;

그리고 벤츠는 카페나 튜닝이런게 정보얻기가 힘드네요..구매자 연령대들이 높아서 인지 정보자체가 거의 없네요..

가족들과 탈차라 승차감도 필요한데 골프가 일체형서스가 꼽혀있습니다. 매우딱딱한편입니다. 

저희 가족들은 처음부터 딱딱한 차를 타서인지 차가 원래 딱딱한줄만 압니다. ㅠㅠ

E63에는 에어서스펜션이 들어가있지만 기타 E400,E450같은 안락함은 없습니다.

모드를 4가지를 지정할수있는데 컴포트,스포츠,스포츠플러스,인디 입니다.다른 E클레스에는  에코모드도 있다고하는데

이차에는 그딴건 없네요 ㅠㅠ 대신 컴포트 모드로 일정속도 항속하면 8기통에서 4기통으로 변신해서 연료소비에

어느정도 효율을 넵니다. 평소에는 가장소프트한 컴포트에 놓습니다. 승차감은 골프 GTI 나 GTD 순정서스 정도 느낌납니다.

차량크기와 중량을 생각해보면 조금 더 편한건 맞습니다. 스포츠는 조금더 딱딱해지고 엔진반응이 조금 날카로워집니다.

스포츠플러스 가장 단단합니다 일체형서스 차량보다도 더 하드합니다. 스플모드에서는 엔진과 미션반응이 최고조이고

기본RPM도 1000까지 높아집니다. 배기 플랩도 모두 열려서 가변보다 더 거친 사운드와 묵직한 8기통 팝콘이

터져나옵니다. 차체도 1cm 정도 낮아집니다. 120이상항속하면 1cm 정도 더내려간다고하네요.

저에게 있어서는 정말 팔방미인 차량인거같습니다. 평소에는 데일리로 다른차량을 타고 주말외출이나 

가족나들이 할때만 타고다닐거같은데 이만한 차량이 없는거 같습니다.

솔직히 이급에서는 선택지가 많았습니다. M3, 340i, 550i,M5 까지..BMW가 좀더 스포티한성향의 차량이고

옵션이나 성능도 좀더우위라는건 알지만..글쌔요..그정도의 성능을 가려낼만한 도로나 상황자체가 거의 

없을거라고 판단하여 V8호랑이 사운드 , 떡벌어진 오버휀다, 운전석에 앉으면 머슬카를 연상시키는

본넷 의 파워돔 를 택했습니다. 

또한가지 단점이 있다면..밋션이 조금 멍청합니다.모드변경후 빠른악셀전게시 허당끼가 있어요.

한템포느리다고들 하시고 벤츠의 차량세팅이라고합니다..이유는 좀더 우아하고 고급지고 편안함때문이라는데;;

수긍이 가지는 않습니다;; 저단에서는 골프뺨치는(DSG미션종특) 울컥거림 심합니다. 

보통 스플모드에서 1단출발 때문이라고해요 밋션이 9단이다보니 초반 1~3단까지는 순식간에 변속되거든요.

스포츠나,컴포트는 2단출발이라 그렇지 않은데 스플모드에서는 이같은 말타기는 요즘벤츠 종특이라고하네요..

이상 자랑같은 시승기? 를 마치겠습니다. 긴글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d49f757a7945fb6c26cf699f48263e97_868712.jpg

곧팔려갈 골프GTD 와 신입

 

 

b16e300ecda4ebe43afcef73a247c81d_852963.jpg

집근처 세차장에서..

 

 

8294148e4152ab65b7db4e94eda36cd6_775952.jpg

집근처 세차장에서..

 

 

c173023e67f0b57a3266a48f91523b72_566737.jpg

집근처 세차장에서

 

d0c7a3d4a4ac76ffd441fe021ce464da_168035.jpg

 

 

 

e021e7f12e087fbf8e11444ed9f0b4d4_237054.jpg

첫째와 둘째..

엠비언트때문에 휘양찬란해서 아이들이 마냥좋아하네요;;

자동차·바이크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