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제가 구입한 f10 528i의 정비일지 세번째입니다
타면 탈수록 역시 6기통 실키식스 엔진이 왜!?
평이 좋았는지 알수있습니다 다만 마일리지가
13만키이다보니 초반 답력이 부드럽지 못하여
스로틀바디의 카본때가 의심되어 청소를 해주었습니다
업체 문의시 역시 다 달랐구요
f10 528i는 탈거가 세곳이상 있다며 평균 25만 이상이었습니다
참치회 와 숙성회를 좋아하는데 25만이면 까짓거 내가 하고
참치회 한번 먹자 생각으로 시작했습니다
작업 시작모습
F10은 사진상 저곳을 조심해야합니다
연식이 지남에 따라 본넷쇽이 약해지는데 숙이고 작업하다
저 뾰족한곳이 뒤통수를 때리면 큰일납니다
외국에서 종종 사고가 있다고 기사가 있습니다
최근 정비해주면서 교체해준 에어필터라 깨끗합니다
사진상으로 볼수있는 세로형 직렬6기통 크으~
제가 0기통인 전기차 부터
4기통 6기통 8기통 모두 가지고 있는데 역시
매드맥스에서 V8! V8! V8!외친 이유가 있듯 기통수가 높아짐에따라 따라오는 부드러움과 엔진음은 차에 급이 있듯
어쩔수없는 벽이 있는거 같습니다
뭐 정비성 과 일정한 컨디션 유지성은 전기차가 최고이구요ㅋㅋ
이미 이때 육수가 몸을 지배하였고 작업의 막바지라 사진을
깜박했네요 때가 생각보다 많이 껴있었습니다
뜯는김에 에어플로우 센서도 같이 청소해주었습니다
조립마감은 탈거의 역순이었고 정비후
개인학습 스로틀바디 리셋도 해주었습니다
정비 느낌은 만족입니다
초반 액셀 답력이 부드러워졌고 확실히 하기전과 차이점이 있네요
다음은 스피커 튜닝으로 돌아오겠습니다
차갤의 활성화를 기대하겠으나 확실히 예전 계시던분들이 이젠 보이지않는군요 ㅜㅜ
모두 안전운전!
아참
요건 순정매트 오래쓰려고 달아본 발판입니다
패달튠도 해서 겸사겸사올려봅니다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