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전역한 복학생입니다. 여러 가지 리포트와 프로젝트를 하는 데 있어서 휴대가 간편한 노트북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가난한 학생 신분이라서 최대한 저렴하면서도 성능이 괜찮은 노트북을
알아보던중 에이서의 ‘3830TG’ 가 눈에 띄었습니다. 저에겐 ‘에이서’라는 업체가 생소하였지만, 자세히 알아본 바, 세계 1,2위를 다투는 노트북 메이커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여러 평을 들어본 결과, 기대를 갖고 3830TG를 구매하였습니다.
(1) 뛰어난 성능
3830TG는 i5-2410M (2.3GHz) 샌디브릿지 최신형 CPU와 4GB의 DDR3 램을 탑재했습니다. 직접 사용해본 결과, 제 데스크탑 PC와 비교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의 속도와 안정성을 보여주었습니다. GT540M 그래픽 카드 역시 중상위급의 노트북 그래픽 카드입니다. 에이서 제품을 고려하시는 분들 중 가장 걱정이 많은 부분이 패널일 것입니다. 보통 LG나 삼성 패널을 선호하는데 제가 받은 3830TG는 AUO의 패널을 사용합니다. 그러나 우려하던 불량화소나 빛샘현상 같은 문제점은 발견하지 못하였습니다. 깔끔한 색감과 반응으로 다른 동급 사양의 LCD패널들과의 큰 차이점을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그 외에도 무선랜이나 블루투스 기능도 준수한 성능을 갖추었습니다.
(2) 고급스러운 디자인
전자기기는 검은색을 선호하는 저로선 컴퓨터 화면으로 본 파랑색의 3830TG 디자인은 실망스러웠습니다. 그러나 실제로 받아서 보니 파랑색보다는 약간의 펄 재질이 들어간 짙은 남색 빛깔이었습니다. 상판은 알미늄 재질로 내구성과 디자인면에서 제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날카롭게 각이 선 샤프한 디자인이 울트라 씬 노트북과 잘 어울립니다. 치클릿 키보드를 사용함으로써 청소와 타이핑 시에도 만족스럽습니다.
(3) 오래가는 배터리
6셀 배터리를 사용합니다. 일반적인 인터넷 서핑이나, 문서작업을 위주로 사용할 시 6~7시간 정도는 충분히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효율적인 배터리 관리를 위해서 여러 가지 기능이 제공됩니다. 3830TG는 특이하게 내장배터리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처음에 이 점 때문에 걱정이 좀 되었지만, 오히려 내장배터리가 깔끔해서 나쁘지 않을 것 같습니다. 다만, 배터리 교체 시 다소 수고가 예상됩니다.
(4) 최고의 가격 대비 성능
이 제품을 구입하게 된 결정적인 이유입니다. 90만원 중반대의 가격으로 인터넷 몰에서 구매했습니다. 다른 여러 업체의 노트북을 조사해본 결과, 13.3 인치 노트북중 가격과 성능 면에서 에이서의 3830TG를 따라올 수 있는 노트북은 없다고 결론 내렸습니다. 주머니가 가벼운 대학생으로서 가격과 성능 모두를 만족시키는 3830TG는 최고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