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년동안 버벅거림과 알수없는 오류를 잘 견디며 사용하던 컴퓨터가 망가졌습니다..
거두절미하고..
용도 : 고화질 영상(영화와 인터넷강의) 시청과
한글과 엑셀 여러창 띄어놓고 왔다갔다 작업해도 버벅거림 없는 문서작업용
문제 : 저는 조립식을 원하나, 가족들은 동일한 성능에서 가격차이가 많이나지 않는다면 브랜드껄 사라.
가족들은 인터넷구매를 신용하지못하고 있네요.
문제는 저도 컴퓨터를 오랜만에 구입하고, 전자기기에 문외한지라 도움을 요청하고자 글을 올립니다.
2일넘게 인터넷과 동네 조립컴퓨터파는 가게를 돌아다니며 상담도 해보았지만, 각각 cpu의 장단점이 있다며
말하고 또 영 믿지못하겠어서.. 제가 제일 믿을 수 있는 짱공에 도움을 요청하게 되네요.. ㅠ^ㅠ
부탁드립니다.
가격 : 용도가 용도인지라 50만원대 미만 생각하지만, 가족들은 A/S 등 브랜드 (중소브랜드포함) 선호라 65미만까진 OK
하지만 역시 용도를 생각하면 본체하나 사는데 50만원 넘게주고 사는건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1. 제가 생각하고 있는 컴퓨터입니다. 43만원으로 '다나와'에서 팔고있는 컴퓨터 입니다.
(http://shop.danawa.com/pcshop/?controller=brandPC&methods=priceListCategory&categorySeq=4&_C_=148&logger_kw=danawapc_a2)
2. 유명브랜드 컴퓨터로 가격은 55만원대(원래 67만가격 특별할인가) 입니다.
3. 동네 조립식 컴퓨터로.. 솔직히 좋은지 잘 모르겠습니다.
4. 동네 '늑대와 여우'에서 파는 컴퓨터 입니다. 이건 방금 프린트만 가져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