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쁘신 와중에도 도움을 주신 다른 분들과 천공무제님 정말 감사합니다.
예전에 다른 게시물에서 추천해주신 데탑 구성에 메모리 보강+SSD 보강하였습니다. 천공무제님께서는 파워에 대한 투자를 권하셨구요. 하지만 이미 배송 중인 이유로 권해주신 파워로 교체를 하지 못했습니다.
사양
인텔 4690 (하스웰 리프레시) (정품)
ASRock B85M PRO4 디앤디컴
삼성전자 DDR3 8G PC3-12800 (정품) * 2
MSI 라데온 R9 380 OC 블랙 아머 2X D5
2GB 반석전자
Sandisk x110 Series SSD 인택앤컴퍼니 (256GB)
WD 1TB BLUE WD10EZEX (SATA3/7200/64M)
GAMEMAX X35 블랙
마이크로닉스 Classic II 500W +12V Single Rail 85+
참고) 이전 게시물
http://fun.jjang0u.com/articles/view?db=1016&page=5&no=1971
동일한 구성으로 데탑을 두개 조립해서 회사에서 잘 쓰고 있는데
1. 하나는 업무상 이유(포토샵자료/이미지자료)로 폴더에서 폴더로 이동시 자꾸 블루화면과 함께 컴 정지
2. 나머지 하나는 특별한 이유 없이 하루에 몇 차례 블루화면과 함께 컴정지
위와 같은 상황이 반복해서 발생합니다.
(참고로 하단에 블루노트 폰으로 찍은 사진을 올립니다.)
대처로 근처 컴퓨터가게에 방문해서 문제를 파악하려고 했으나 업체사장님께서 두대 모두 이상을 발견하지 못했고 해당 컴퓨터 단독으로 전원을 쓰는 것을 권해주셨습니다. 그렇게 했습니다.
하지만 동일 이상 문제가 계속 발생합니다.
이럴 경우 어떻게해야 할까요??
짧은 영어로 소프트웨어 회사나 하드웨어 회사에 연락하라는 것 같은데.
기계 이상일까요?
대처로는 하드웨어회사 정확히는 메인보드에 연락을 해야 할까요?? 아니면 CPU회사에 연락을 해야 할까요??
복잡한 문제이지만 친절한 도움글 부탁 드립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요약
1. 동일 스펙 두대의 조립컴을 사용함
2. 두대 모두에서 동일해 보이는 블루화면이 보임
3. 어떤 부분을 확인해야 하는가? / 어떤 부품 회사에 연락해야 하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