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 사진이 현제 제가 생각하고 있는 견적이긴 한데..
처음 견적을 짜보는거라서 인터넷에 나와있는 정보를 토데로 보고 배우고있습니다.
근대 문제가 배울수록 메인보드 메모리카드 SSD 이부분에서 선택을 못하고있습니다.
메인보드:처음에 살려고 한건 에이수스,기가바이트에서 나오는 게이밍 제품을 사려 하였으나 인터넷글을 보면 게이밍은 해당 업체가 팔아 먹기 식으로 달아놓은거다 이런 글을 봐서 패스하고 선택한게 에이서수 막시무스 히어로 입니다.
근대 여기서 또 고가 메인보드는 오버클럭하지 않을시 구지 살필요가 없다는 분들도 있어서...오버클럭을 해보고싶지만 현제는 시간상 불가능한 상태고..추후 여유가 생기면 해볼생각입니다.
또한 고가 메인보드시 사운드쪽이 좋아진다는데, 얼만큼 좋아지는건가요? 사운드카드 장착할까 하는데 비슷한음질이면
싸운드 카드는 뺄라고요(사카장착시 ASUS STRIX SOAR 혹은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Z)
메모리카드:위 제품을 선택한이유는 디자인 및 발열판때문인데 메모리카드도 오버클럭안할시 일반 삼성 메모리카드가 나을까요??오버클럭 하고는 싶은데 업체에 부탁하긴 싫코 혼자 공부하면서 해볼라하는데 정확히 언제 시간이 날지 모르는 부분이여서..
SSD: M.2 SSD를 2개 장착하고싶지만 해당 막시무스엔 1개만 가능하고(2개 가능 제품은 알고는 있는데..) 문제는 SSD 용량인데 500기가는 제기준에서 너무 적은 용량이여서 1개더 추가 할라합니다 이렇게 가능할까요?
또 M.2 경우 발열이 단점으로 나오는데 해당 발열이 다른 부품에도 영향을 끼치는 정도인가요 ?
또한 인터넷에서 여러 글 및 사이트를 다니다보니 수냉 쿨러를 해보고싶은데(디자인과,도전정신때문에)
일단은 일체형 CPU 수냉쿨러인 크라켄 x61 또는 커세어 h115i 견적에 넣을라 하였으나 뚜따를 안할시 온도엔 크게 변하가 없다는 글을 봤습니다. 사실인가요?? 뚜따를 안하면 굳이 수냉 쿨러를 할 필요가 없을까요??
글을 쓰다보니까 너무 지저분하네요..
1달 동안 배운 지식이라 제품선택을 헤메고 있습니다.ㅠㅠ 어짜피 조립시기야 12월 초중으로 잡고있어서(현제 외국이라)
시간적 여유는 있지만 그전에 미리 구상해보고싶은 마음에 도움을 청합니다.
요약을 하자면,
1.오버클럭 및 수냉시스템 (CPU,VGA등)생각은 있으나 현제는 못함(가능 시기를 모르겠음)
2.오버클럭을 안할시 고가 메인보드,메모리카드가 좋을까요?
3.고가 메인보드시 사운드카드 (ASUS STRIX SOAR 혹은 Creative 사운드 블라스터 Z) 안해도 될련지
4.M.2 SSD가 빠르다 하여 장착하려 하였으나 발열 문제나 기타 단점이 있는데 그냥 SSD + HDD 또는 SSD+SSD 를 사용하는것이 나을것인가
5.일체형 CPU 수냉 장착시 뚜따를 안하면 필요 없다는데 정말인가요?
6.주목적은 게임(오버 와우 스타2..스팀고사양게임)그외에도 컴터로 이것저것 공부하는걸 좋아합니다.(포토샵,여러 편집)
7.금액은 위 스샷보다 더 나옵니다(모니터 키보드 마우스 등등) 그러므로 총알 부족으로 고민하는게 아닌 실용성이 문제입니다.(업체에서 나온거 통자로 사고싶지만 컴퓨터 조립을 해보고싶어서 패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