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구건조증 있으신 분 계신가요?

최강맨유81 작성일 24.09.26 11:56:27
댓글 1조회 146,523추천 0

가을이 되고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니 안구건조증이 또 심하게 왔습니다.

늘 인공눈물만 넣었다가 올해는 눈이 간헐적으로 바늘로 찌르는 듯한 통증이 와서 다른 병이 있나?

싶어서 병원 갔더니 이것도 안구건조증이라고 하더라구요..

 

간만에 간 안과에서는 눈물이 부족한게 아니라 마이봄샘이라고 눈꺼풀 속에 기름샘 기능이 원활하지 않아서,

그게 원인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관련정보를 찾던 중 안구건조증 관리방법 잘 정리된 글이 있어서 내용 공유해봅니다.

 

 

1. 디지털 기기 멀리하기 - 디지털 기기를 보는 동안 눈을 덜 깜빡이고 피로도가 쌓임

 

2. 당근주스 - 매일 흙당근 많이, 생강, 사과조금, 오이로 착즙하여 주스를 만들어 먹고 있습니다. 심리적인지 모르겠지만 안먹으면 불안합니다 ㅎ

 

3. 질 좋은 오메가 복용

 

4. 마이봄샘 녹이기 - 40도 이상의 온도에서 마이봄샘이 융해되기에 이 온도로 눈찜질을 해서 기름을 배출시켜주는 것이 큰 도움이 됐습니다.전기기기로 온열하거나 마사지(이거 기계모터로 돌아가는거 쓰면 오히려 위험합니다!)하는 것보다 겉보리같은 곡물로 온열하는게 40도 이상 온도가 지속됩니다.안구를 누르거나 돌려서 마사지하지 마시고 ,눈 혈자리만 살며시 지압해주는 것이 효과적입니다.마이봄샘 관리세트라고 찾아보시면 됩니다.

 

5. 물 많이 마시고 커피, 술, 튀긴 & 가공 음식 끊기 - 기름의 질을 개선하고 염증을 줄이는데 식습관도 정말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커피는 정말 마시고플땐 디카페인 한잔

 

6. 체중 감량하기 - 유산소를 통해 노폐물을 배출하고 체중을 감소하여 염증과 몸에 부담을 줄여보고자 합니다.

 

7. 충분한 양질의 수면시간 - 제가 진료 본 모든 의사 선생님들이 통적으로 말씀하시는 이야기가 충분하게 수면을 하는게 절대적으로 중요하다라는 것이였습니다.

충혈은 있으나(레스타시스 넣어서 + 남은 염증으로 추정) 눈 컨디션은 전보다 아주 많이 좋아져 공유드립니다.

 

 

운동·건강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