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 프로그램에서 추출해놓은 이미지를 불러온 후 레이어를 얹고 베껴 그립니다.
주의할 점은, 이런 꼼수라도 얼굴을 그리는 법은 통달해 있어야 편하다는 것이죠.
얼굴의 방향이 애매해 애를 먹었습니다만, 그럭저럭 완성해 나갑니다.
이런 식으로 레이어에 형태를 남겨놓은 후 불러왔던 이미지 레이어는 삭제합니다.
그러면 이런 식의 선화가 남는 형태가 됩니다.
이제는 상상 타임!!!!!!
코스튬을 꾸며넣고 머리카락 디테일도 조금씩 더 넣습니다.
원래 모델링을 대갈장군으로 만들어봤지만, 너무 거슬립니다.
그래서 얼굴 크기를 약간 수정해 주는데,
올가미 툴로 이렇게 크기조절할 곳을 선택해 줍니다. 그 다음,
오픈 캔버스의 자유변형 기능을 사용해 머리 크기를 줄여줍니다.
적당한 크기와 비율을 고려해가며 대갈크기를 조절해 봅니다.
조절할 땐 쉬프트 키를 누른 상태에서 점들을 움직이면 비율이 유지된 채로 크기가 변합니다.
디테일을 생각해보며 쪼개준다는 기분.
컬러지정은 대강 이런 식으로???
다음 번의 꼼수엔 자료사진을 이용해서 그리는 법을 설명드리겠습니다.
전에도 한 번 했었지만, 그것보다는 조금 다른 방법을 발견하다보니.........-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