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도모형] 빙하특급(Glacier Express) - 스왑주의

루인이 작성일 14.02.28 00:17:54
댓글 29조회 8,171추천 17

 139351391864014.jpg
오늘 소개해드릴 철도모형은

스위스의 빙하특급(Glacier Express) 입니다.

(위의 사진은 실제 빙하특급 사진입니다 ^^;)

 

먼저 빙하특급 이라는 열차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스위스 빙하특급열차 [ Glacier Express ]    

스위스의 대표적인 산악 휴양지를 횡단하는 총길이 300km의 기차 루트. 1890년부터 1930년까지 40여 년에 걸쳐 건설했다. 그라우뷘덴주(州) 장크트모리츠의 고지(高地) 엥가딘과 다보스에서 출발하여 쿠어 , 디센티스, 안데르마트, 브리크(Brig) 등을 거쳐 발레주(州) 체르마트를 기본 구간으로 하는 횡단 노선이다. 7개의 골짜기, 291개의 구름다리, 91개 터널이 포함되며 전 구간 운행시간은 8시간이다. 이름은 특급이지만 속도가 빠르지 않아서 ‘세계에서 제일 느린 특급열차’로 불린다.

전 루트 중 가장 낮은 구간은 고도 600m인 쿠어이고 가장 높은 구간은 고도 2,044m의 오버알프 고개(Oberalp Pass)이다. 오버알프 고개로 가기 전 급경사를 오르기 위해 디젠티스에서 톱니 바퀴 기관차를 연결한다. 구간 중에는 270˚ 회전하는 터널도 포함되며, 알불라 구간(Albula Line)은 2008년 유네스코에 의해 세계문화유산인 ‘알불라·베르니나 문화경관지역의 라에티안 철로(이탈리아와 공동의 다국적 문화유산)’로 지정되었다.

운행 시간 동안 알프스의 산, 숲과 목초지, 산간의 급류와 계곡 등 절경이 이어지며 2006년에 주요 루트인 장크트모리츠~체르마트 구간에 신형 차량이 도입되었다. 열차에는 에어컨 시설과 6개 국어로 설명을 들을 수 있는 헤드폰이 갖추어져 있다.

[네이버 지식백과] 스위스 빙하특급열차 [Glacier Express] (두산백과, 두산백과)

 

스위스에 가게된다면 가장 타보고 싶었던 열차인데요..

이제 모형을 소개합니다.

 

 

먼저 외관입니다.

일본 KATO사에서 발매된 제품입니다 

139351415098786.jpg
 

139351419080687.jpg
위 사진처럼 종이 케이스에서 내용물을 꺼내면 북케이스가 나옵니다

 

139351430111647.jpg

북 케이스 내용물 입니다.

위에서부터 기관차, 1등 객실, 1등 객실, 카페칸, 2등 객실, 2등 객실, 2등 객실  의 총 7량으로 구성된 셋트입니다.

 

 

139351439859100.jpg

모형내 동봉된 메뉴얼 입니다.

 

일본어로 실차에 대해 이런저런 이야기가 적혀있으나...

읽을 수 없으므로 패스합니다

 

139351444055297.jpg
중간에는 그나마 영어로 적힌 페이지가 있는데요..

 

일반적으로 운행되는 7량 편성과 10량 편성방법이 적혀있습니다.

 

물론 제 마음대로 연결해도 되지만.. 실제로 위의 구성으로 운행이 된다고 하네요

 

다음은 셋트 구성상 가장 위에 있던 기관차 입니다.

139351457379079.jpg

 

139351459938619.jpg

 

139351461760473.jpg

열약한 방의 조명과 갤놋2의 카메라로는... 저게 한계인가 봅니다 ㅠㅠ

 

 

 

다음은 셋트 2~3번째에 있던 1등객실 입니다. 

139351465079055.jpg

139351468261408.jpg

139351574397040.jpg
조금 가까이서 찍어보았습니다.

실차에도 적혀있는 차량번호와 기타 여러가지가 인쇄되어 있습니다 ^^:

 

 

 

 

 셋트 중간에 있던 카페칸 입니다.

139351470690572.jpg
 

139351472195139.jpg

 

마지막으로 셋트 하단부에 3개 들어있는 2등객실 입니다.

139351475719971.jpg

   139351480629284.jpg

 

 

139351509896835.jpg

침대 위에 레일을 깔고 연결을 해 보았습니다.

 

제가 가진게 7량 셋트이므로 메뉴얼에 나온 7량 운행시 연결법을 통해 연결하엿습니다.

(각 차량마다 모두 다른 번호가 인쇄되어 있으며, 이 번호는 모형 제작 당시의 실차 차량번호와 같습니다)

 

139351519541912.jpg

 개인적으로 이 각도를 가장 좋아합니다 ^^;

 

139351522637384.jpg
전면부에서 플래시를 터트리고 찍어봤는데... -_-; 뭔가 침대가 상당히 더럽게 보이네요 ㅠㅠ

 

139351525746072.jpg
플래시를 끄고 찍으니... 너무 어두운거 같아요;

 

 

139351528264294.jpg
다시 한컷 ^^;

 

 

이제.. 예전에 만들어보았던 허접한 디오라마와 함께 찍어보겠습니다.

 

철도모형을 하는 사람들은 '철도모형은 디오라마가 있어야 진가를 발휘한다' 라고 하는데요...

 

워낙 허접한 디오라마지만 역시 없는것보단 나은거 같네요;

139351547131009.jpg
디오라마 사이즈가 작은 관계로...

분위기가 나도록

기관차, 1등객실, 카페칸, 2등객실 이렇게 4량 구성으로 해보았습니다.

 

139351551373158.jpg
빙하특급이 다리로 들어서고 있네요

 

139351558146347.jpg
뒤쪽에서 바라본 빙하특급 입니다.

 

139351560092191.jpg
조금은 앞으로 나간것처럼 보이나요? ㅠㅠ

 

139351568066312.jpg
조금 앞으로 밀어보고 찍었습니다 ^^;

 

 

빙하특급의 소개는 이걸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다음에는 다른 모형을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 짱공에 철도모형을 잘 모르시는 분들이 계시는거 같아서... 크기 비교를 한번 해보았습니다.

139351584816329.jpg139351586155925.jpg

 
루인이의 최근 게시물

프라·피규어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