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항상 초보라서 눈팅만 하다가 최근 낚시할 여유가 많아져서 친구따라 낚시다니다가 바다 원투 매력에 빠지게
되어서 장비도 좀 좋은걸로 업그레이드도 할겸해서 도움을 청하고자 이렇게 글을 남겨봅니다.
저 위에 보이는 낚시대와 릴은 동네 낚시용품점에서 릴대:2만원 릴:만오천원에 주고산 최저가 제품들입니다.
저거 살때는 낚시도 그렇게 많이 못다니고 그닥 흥미가 없을때라 싼거사서 하루 즐기자라는 생각이였거든요...ㅜ
그런데 이제서야 낚시에 매력에 빠지게되어서 저런 장비로는 제대로 즐길수가 없을거같아서(물론 캐스팅하는데에는 지장이 없긴합니다만.....)좀 더 좋은 장비로 구매하려합니다.
인터넷 열심히 검색해보니 이제 막 흥미갖는 초심자가 괜히 비싼거 사봐야 필요도 없구 알아보니 유정비어대가 가성비 좋다구하여 낚시대는 이걸루 하려고 생각중이구요(더 좋은거 있으면 추천부탁드립니다^^) 근데 여기서 30-450이랑 30-520이 있는데 어느게 더 나을까요..? 길이 차이라고하는데 길이에 따른 변화가 어떤지 몰라서 고민중입니다.
그리구 릴은 다이와 크로스캐스트와 시마노 액티브캐스트 둘중에 하나를 보고있는데요 이것두 제 선택이 잘못되었으면 지적바라겠습니다. 그외에 라인(줄)은 알아봐도 전혀 몰르겠구해서 짱공형님들의 도움이 절실합니다.
원래 바닷가 방파제같은데 가면 위 사진처럼 한대 가지고 저러고 놀거나 저걸루 찌낚시도 하고 합니다.ㅜㅜ
한대로도 괜찮을지 아니면 두대사서 거치대에 놓구 해야할지... 낚시에 한번 맛들리니 고심도 깊어만갑니다.
짱공형님들의 도움받고 본격적으로 낚시 재밌게 해보고싶네요 ㅋㅋ
(저기 사진에 보이는 곳은 서산 삼길포항 이라는 곳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