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학년 - 무조건 "죄송합니다" 2학년 - 얼굴한번 보고 "미안해" 3학년 - 부딪히자 마자 "어떤 년(놈)이야?"
3> 인사예절
1학년 - 선생님이면 무조건 인사한다 2학년 - 아는 선생님에게만 인사한다 3학년 - 본체만체 지나간다, 어떤 재수 없는 놈은 선생님이랑 툭 부딪히고 간다.
4> 선생님한테 맞았을 때,
1학년 - 기분은 나쁘지만 자기가 뭘 잘못했는지 생각해 본다. 2학년 - 인사하고 들어올 때, 얼굴이 구겨진다. 3학년 - 잘못건드리면 선생님이 도리어 맞는다.
5> 지각할 것 같을 때,
1학년 - 시간이 1분 1초라도 남았으면 전력질주한다. 2학년 - 어차피 늦을 것 같으니 어슬렁어슬렁 걸어간다. 3학년 - 2학년같이 어슬렁어슬렁 걸어가다가, 학교앞에서 선도부원들이 다 없어질 때까지 기다리다가 들어간다.
6> 성적표 날아올 때,
1학년 - 초조하게 각오하고 기다린다. 2학년 - 습득하는 즉시 없애 버린다. 그리고 엄마한테 학기말에 합산해서 준다고 구라친다. 3학년 - 습득한 후, 칼과 볼펜을 이용해 점수를 조작한다
7> 운동장에서 축구하다가 누구를 맞췄을 때,
1학년 - 0.3초안에 달려가 정중히 사과한다. 2학년 - 아닌척 시치미때고 지나간다. 3학년 - 오히려 맞은 놈때문에 공이 상대팀에게 갔다고 열을 낸다.
8> 스승의 날에
1학년 - 교탁위에 선물이 쌓여 있다. 2학년 - 교탁위에 편지만 쌓여 있다. 3학년 - 교탁위에 먼지만 있다.
9> 방학 때
1학년 - 학교 다닐 때처럼 단정한 두발을 유지한다. 2학년 - 머리 색이 변한다. 3학년 - 저 놈이 한국사람인지 미국에서 온 놈인지 알아 보기 힘들다.
10> 길거리에서 이성친구와 걷다 선생님과 만났을 때,
1학년 - 인사를 한다. 조금 있다가 이성친구가 누구냐고 물으면 선생님이라고 한다. 2학년 - 역시 인사를 하지만 이성친구가 누구냐고 물으면 아는 사람이라고 한다. 3학년 - 옆으로 피해 간후, 한번 쓱 훑어 본다. 이성친구가 누구냐고 물으면 "저새끼가 갈구 자너,." 라고 대답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