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간이만든 기화폭탄의위력

보람찬인생 작성일 06.11.03 11:08:58
댓글 7조회 7,651추천 8
116251973896430.jpg
116251973830884.jpg



기화 폭탄의 희생자… 참… 끔직합니다…
"내가 이것을 찍지 않는다면, 울엄마같은 보통사람들은 전쟁이란 그들이 TV에서 보이는것 정도로만 생각할 것이다."



기화폭탄 [氣化爆彈, air explosive]

폭발이전 목표 주변에 기화물질을 대량 살포 한후 발화 주변의 산소를 급격하게 소진하면서 건물,시설등에는 피해를 입히지 않으면서 시설물 내의 인명만을 빼았아가는 무서운 녀석입니다 주로 대인 살상용… 가끔 헬기장 개설용도로도 이용한다는군요…ㅡ_ㅡ;

산화에틸렌과 같은 가연성 물질을 지상위에 산포에 한순간에 폭발시키는 폭탄

제작국 및 사용국가 - 미국, 이스라엘, 중국, 러시아

특히 적은 비용으로 전술핵무기에 버금가는 파괴효과를 가지고 있어 '빈자(貧者)의 원폭(原爆)'으로도 불리며, 넓은 지역을 한순간에 파괴할 수 있는 위력으로 인해 '살상용 파쇄성폭탄'이란 별명까지 얻었다. 비교적 간단한 기술에 의존하면서도 재래식 폭탄보다 10배 이상의 위력을 발휘하며, 폭발할 때 전자파를 일으켜 적군의 통신기능을 마비시키기도 한다


베트남전쟁 당시 미군이 헬리콥터의 안전착륙을 위해 이 폭탄을 사용한 이후, 걸프전쟁 때도 쿠웨이트 국경의 이라크군(軍) 방어선에 매설되어 있는 지뢰를 제거하기 위해 사용하였는데, 현대전에서는 주로 지뢰 제거용으로 사용된다.

대표적인 기화폭탄은 미국이 보유하고 있는 CBU55B와 CBU72를 들 수 있는데, 전자는 3기의 기화폭발장치를 장착해 소형 낙하산을 이용해 투하되며, 후자는 트인 공간에 있는 보병집단에 사용된다. 이밖에 이스라엘이 보유하고 있는 연료 기화폭탄인 FAE는 20기압 정도의 순간 압력을 발생시켜 지뢰를 폭발시키는 폭탄으로 알려져 있으며, 중국·러시아 등도 역시 기화폭탄을 보유하고 있다.



러시아는 대전차미사일 탄으로 기화탄(FAW)을 개발하였다는데 기화탄은 70년 초반부터 미국의 항공폭탄내 자탄의 일종으로 기화폭탄(FAE :중량 45㎏)을 사용한 바 있다.
기화폭탄은 목표 상공 10m에서 연료(아세틸렌류)를 살포하여 광범위하게 미세한 안개가 형성된 곳에 작용한다. 신관이 이 기체연료를 폭발시켜 강한 압력파로서 지상구조물 파괴, 지뢰매설지대 폭파파괴, 인명살상 등으로 사용되었다.기화폭탄은 지나치게 인명살상용이라는 비판 때문에 실전에서 사용하는 것을 많이 자제하고 있는데 이제는 대전차미사일 탄두까지 개발하였으니 앞으로 더 확산될 것이다.
보람찬인생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