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의 군대 비교 [독일] 9개월복무,월급30만원,가산점및 가족생계비외 다양한 해택을 주는 독일은 1999년, 알랙산더 도리(20)가 여자도 군대 가라며 위헌 소송을 냈다. 2000년, 유럽 최고의 기관인 '유럽 사법재판소'까지 올라가게 됐으나, 유럽 사법재판소 마저 판단을 보류했다. 여자를 군대 보낼순 없고, 남자만 군대 가는것도 불평등하기 때문이다. 독일 야당에서도 여.성에게 병역의무를 부과하는 방안을 제의했다. 점점 많은 여.성들이 남성과 동등한 권리를 요구하고 있으며, 병역의무에 있어서도 여.성을 배제할이유가 없다고 독일 야당에서 전했다. 독일은 앞으로 여.성에게도 징집을 하거나, 모병제로 전환하려는 전망이다.
[배냉 공화국] 아프리카에 있는 경제적 후진국이지만 병역평등면에선 선진국다운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남.녀.공동 병역의무제인 배냉 공화국은 남녀를 불문하고 모두 군의 입대하며, 총 군사동원인력이 남성보다 여.성이 더 많은 나라이다.
[프랑스] 군복무자에게 다양한 해택을 주는 프랑스는 남자들만 가는 10개월의 군대를 여성에게도 의무를 부과 했으나, 군인 수요가 적어지면서 직업군인제로 바꿧다.
[스위스] 스위스에선 의무병제도가 군대로부터 여성을 배제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회 속에서 여.성을 차별하는 기본적인 제도라 비판하며, 스위스 여.성단체에서 여.성들도 군대를 보내달라며 시위를 했다.
[대만] 남성계에서 남자만 군복무를 하는것이 불평등하다고 하자, 직장여.성들에게 세금을 거둬 군인에게 월급 50만원을 지급하며, 가산점및 가족생계비외 다양한 해택을 준다
[말레이시아] 말레이시아는 내년부터 지원병제도에서 남녀공동 병역의무제로 전환한다. 남.녀모두 18세가 되면 6개월간 의무적으로 군복무를 해야한다. 남.녀공동 병역의무제는 예산 마련과 훈련소등 수용시설 준비를 위해 시간이 필요 하기 때문에 2004년부터 실시하기로 결정했다고 나지브 툰 라작 국방장관이 전했다.
[쿠바] 중앙아메리카에서 두번째로 큰 나라인 쿠바는 남녀공동 병역의무제를 채택하고 있다. 남녀모두 평등하게 17세가 되면 병역의 의무를 이행하게 된다.
[스웨덴] 북유럽 강국 스웨덴은 남자만 가는 군대를 2000년 정부에서 남.녀.공동 병역의무제를 도입하자고 제안하였고, 지금까지 논의가 진행중이다. 남.녀.평등 이외 출산률 저하로 징병대상 감소가 원인인것으로 추정된다.
[이스라엘] 2002년 남.자3년 여.자 2년이던 복무기간을 여.성.계에서 남성과 군복무를 똑같이 해줄것을 강력한 요구로 정부에서 여.성의 군복무를 3년으로 늘일것을 검토하다가 개인 및 국가의 여러가지 손실을 고려해서 남녀모두 2년6개월로 개정했다. 이스라엘 여성들은 스스로 조국을 지키려는 애국심이 대단하다.
[대한민국] 세계유일 분단국가인 대한민국은 1999년, 여.성.부.및 여.성.단.체와 이.대를 주도로 2년동안 월평균 15,000원을 받으며 제대한 군필자들의 공무원 시험 가산점을 폐지 시켰다.
한국 남성 노동시간이 연 2400시간으로 OECD 세계 1위
다른 국가랑 800-1000시간 차이...미국이랑 600시간 차이
◇ 한.국 여.성.만을 위한 세계 유일의 제도
▶ 여.성.부=여.성.부.가 설치된 국가는 한국과 뉴질랜드 등 전세계에 딱 2개다. 그러나 뉴질랜드 여.성.부 공무원수는 46명, 한국 102명. 예산도 한국이 뉴질랜드 3배 이상이다. ▶ 혼인빙자간음죄=전세계에서 대만과 한.국에만 존재한다. 대만은 벌금형 위주임에 반해 한.국은 징역형이 가능하는 등 처벌 수위가 훨씬 높다. ▶ 생리휴가제도, 생리수당제도=전세계에서 한.국만 존재한다. ▶ 여.성.할당제=한국의 공무원시험 여성 할당제(30%)는 세계 최고 수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