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위-속옷 30%
2위-책 17% 3위-인형 14% 4위-꽃 10% 5위-화장품 7%
역시 속옷은 여자들이 제일 싫어하는 선물. 혹시 변태가 아닌가 하는 의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다.
속옷은 대학생보다 고등학생이 압도적인 혐오 선물로 꼽았고 대학생은 속옷보다 인형을 더 많이 혐오 선물로 꼽았다.
(2) 못생긴 남자-처음에는 별로였는데-에게 갑자기 없던 정이 생기는 순간은?
1위-나를 너무 좋아해주는구나 하는 생각이 들 때 31%
2위-너무 재미있게 말을 잘할 때 15% 3위-내 말이라면 껌뻑 죽을 때 13% 4위-날 위해 돈을 팍팍 쓸 때, 어느 날 갑자기 옷을 너무 멋있게 입고 나왔을 때 10%
역시 좋다는 남자 마다할 여자 없다. 말 잘하는 남자는 대학생보다 고등학생한테 2배 이상 인기가 많았고
돈 팍팍 쓰는 남자는 고등학생보다 대학생한테 2배 이상 인기가 많았다. 역시 씀씀이 많아 돈 아쉬운 줄 아는 대학생이 돈 많은 남자에게 약했다.
(3) 얼굴 빼고 남자의 몸 중 제일 눈여겨 보는 곳은?
1위-떡 벌어진 어깨 30%
2위-곧고 잘 빠진 다리 23% 3위-손가락 19% 4 위-배가 나왔나 안 나왔다 9% 기타-팔다리가 가늘고 길다, 눈, 엉덩이
대체로 고등학생과 대학생의 취향이 비슷한 항목. 엉덩이는 대학생에게, 잘 빠진 다리는 고등학생에게 많은
성원(?)을 받았다. 의외로 남자 손가락에 목숨 거는 여자들이 많았다. 남자가 길고 가는 섬세한 손만 가지고 있다면 배가 나와도 다리가 짧아도 용서할 수 있다는 말씀.
(4) 내 남자라면 이런 옷차림을…
1위-깔끔한 대학생, 폴로 스타일 37%
2위-세련된 힙합 보이 28% 3위-아르마니풍의 세미 정장 17% 기타-스포츠맨 패션
폴로 스타일은 고등학생 대학생 모두에게 골고루 지지를 받았고
힙합 스타일은 고등학생에게 10% 정도 더 지지를 받았다. 이제 완전히 복고 패션의 시대는 갔다. 단 한 명도 복고 스타일이 멋지다고 대답하지 않았다. 오히려 세련된 아르마니풍에 눈길을….
(5) 절대 용서할 수 없는 남자의 옷차림?
1위-뜯어질 것같이 딱 붙는 쫄바지 44%
2위-귀고리, 팔찌, 목걸이, 반지 등 액세서리 치장맨 16% 3위-목욕탕 가는 것 같은 ‘추리닝’에 티셔츠 차림 11% 4위-양아치 같은 힙합 스타일 8% 기타-머리부터 발끝까지 브랜드
고등학생, 대학생 모두 만장 일치. 실밥 터질 것같이 끼는 바지 입은 남자 보고 여자는 아예 눈을 감아버린다.
게다가 다리까지 휜 남자라면 일고의 여지도 없다. 지저분한 옷차림, 치렁치렁한 옷차림도 너무 싫다.
(6) 이럴 때 있던 정도 뚝 떨어진다
1위-지저분한 모습 보일 때-트림, 방귀, 이 쑤심 38%
2위-자기가 잘난 줄 알고 잘난 척할 때-나랑 사귀는 게 행운인 줄 알아라, 나 여자한테 인기 무지 않다 등등 28% 3위-깡패처럼 욕할 때 18% 4위-매번 더치 페이 하거나 심지어 나한테 돈 내라고 할 때 10%
여자한테 정 떨어질 때가 어떤 때인지 잘 생각해보고 그대로만 안하면 된다.
여자가 자기 앞에서 트림하고 방귀 끼면 좋을까? 아님 매번 만날때마다 자기가 남자한테 인기 많다고 자랑하면 좋을까? 심지어는 맨날 비싼 거 사달라고 졸라대면 좋을까? 남이 하면 싫은 거 자기도 안하면 된다.
(7) 외모가 같은 수준이라면 어떤 남자를 선택하겠는가?
1위-나 잘 챙겨주는 자상한 남자 31%
2위-재미있고 말 잘하는 남자 27% 3위-애교 많고 귀여운 남자, 잘 노는 남자 15% 4위-돈 많은 남자 13%
자상한 남자와 말 잘하는 남자는 모든 여자들의 이상형. 단 돈 많고 세련되게 옷 입는 남자는 대학생들한테,
춤 잘 추고 노래 잘 부르는 잘 노는 남자와 애교 많은 남자는 고등학생들한테 인기가 더 많았다.
(8) 사귀고 있는 남자한테 들으면 제일 기분 좋은 말은?
1위-매일매일 봐도 너무 보고 싶어 33%
2위-사랑해 16% 3위-오늘 정말 예쁘다 15% 4위-넌 몸만 오면 돼 10% 기타-나, 너랑 헤어지면 죽을지도 몰라, 넌 뭘 입어도 예뻐
고등학생들 매일매일 보고 싶다는 말이 압도적으로 많았지만 대학생들은 보고 싶다는 말과
예쁘다는 말이 거의 같은 비율로 나왔다. 또 대학생들은 남자가 이벤트를 준비해놨으니 몸만 오라는 말을, 고등학생들은 사랑한다는 말을 듣고 싶어했다. 재미있는 것은 착하다는 말을 듣고 싶다는 사람은 한 명도 없었다는 것이다.
(9) 사귀지는 않지만 그냥 아는 남자한테 들으면 기분 좋은 말은?
1위-오늘따라 네 생각 많이 나더라 47%
2위-너랑 있으면 정말 편해 17% 3위-너랑 있으면 항상 즐거워, 넌 정말 성격 좋고 착한 거 같아 10% 4위-오늘 정말 예쁘다 8% 기타-친구들이 너 칭찬 많이 해, 둘이서만 영화 보러 갈까?
모든 여자들이 똑같이 대답했다. 역시 생각난다는 말에 제일 가슴 떨린다.
이런 말 들으면 이 남자가 날 좋아하나 하고 생각하게 된다. 여자한테 좋아한다는 눈치 주고 싶을 때 이런 말 자주 하자.
(10) 남자친구한테 들으면 진짜 열받는 말은?
1위-자기 아는 친구의 여자친구랑 비교하는 말 38%
2위-옷이 그게 뭐냐? 21% 3위-너 살찐 거 같아, 그만 좀 먹어라 16% 4위-저 여자 진짜 예쁘지 않냐? 10% 기타-너, 어제 그 시간에 어디서 뭐 했어? 화장이 왜 그러냐?
부모님이 옆집 아이나 친척과 비교하는 말 할 때 제일 열받듯, 여자도 마찬가지다.
다른 여자랑 비교할 때 제일 열받는다. 그 다음이 남 옷 입은 거 갖고 뭐라고 그럴 때.
(11) TV 드라마 극중 인물 중 가장 좋아하는 스타일은?
1위-「해피 투게더」의 가진 건 없지만 낙천적이고 한없이 착한 이병헌 24%
2위-「세상 끝까지」의 침착하고 부드럽고 믿음직한 류시원, 「눈물이 보일까봐」의 사랑과 일에 모두 소신있는 재벌 2세 김태우 17% 3위-「토마토」의 똑똑하고 반듯한 변호사 역의 김석훈 10% 4위-「해피 투게더」의 냉정해 보이면서도 모성본능을 자극하는 검사 역의 송승헌 7%
여자들 만날 돈 많은 남자 좋다고 하지만 의외로 가진 것 하나 없는 이병헌이 제일 좋다고 말한다. 한마디로 인간 하나 멀쩡하다면 그의 배경 쯤은 용서할 수 있다는 얘기.
(12) 얼굴, 몸, 성격 빼고 내 남자가 가졌으면 하는 것을 고르라면?
1위-자기 일에 몰두하는 열정 21%
2위-예쁘게 웃는 거 18% 3위-노래 잘 부르는 거, 돈 많은 거 15% 4위-스타일 좋아 옷발 잘 사는 거 8% 기타-웃기는 거, 운동 잘하는 거, 목소리 좋은 거…
남자들이 여자 착한 걸 중요하게 여기듯 여자들도 남자 열정 있는 걸 중요하게 생각한다.
자기 일에 몰두하고 있는 모습에 여자들은 뿅 간다. 돈보다 스타일보다 여자를 반하게 하는 건 바로 이것. 단 돈 많은 것도 대학생들의 압도적 지지를 받았다.
(13) 남자와의 스킨십 중 가장 좋아하는 것은?
1위-다닐 때 손 꼭 잡고 다니는 거 39%
2위-남자가 어깨 감싸거나 어깨 동무하는 것 16% 3위-팔짱 끼는 거 10% 기타-볼에다 뽀뽀하는 거, 허리 감는 거, 머리 쓰다듬어 주는 거…
여자들은 확실히 남자들보다 스킨십에 약하다. 키스나 포옹 같은 조금 더 센 스킨십은 별로라고 대답.
조금더 간적접이고 일상적인 스킨십에 마음이 더 편해지는 게 여자들이다.
(14) 키스할 때 기분 좋은 장소는?
1위-한적한 공원이나 캠퍼스 26%
2위-우리집 앞 골목 23% 3위-카페 구석 자리 15% 4위-공공장소에서 사람들 별로 없을 때 몰래! 14%
예상을 별로 빗나가지 않은 대답. 역시 키스는 사람들 없는 데서 제대로 분위기 잡고 하는 게 최고.
조금 스릴 있게 하는 게 공공장소에서 사람들 안 볼 때 몰래 하는 정도.
(15) 키스할 때 가장 짜증나는 장소는?
1위-사람들 다니는 길거리나 공공장소 27%
2위-노래방이나 비디오방 16% 3위-우리집 앞 골목, 자기 방이나 남자친구 방, 자취방 각 12% 4위-어두컴컴한 극장 안 10%
대학생과 고등학생 모두 일치. 여기가 외국도 아니고 키스하는 거 누가 보는 건 싫다.
다음으로 노래방이나 비디오방이 차지했는데 몰래 카메라 사건도 있고 아무래도 꺼림칙하다. 남자친구 방이나 자취방도 무슨 일이 일어날지 몰라 싫다.
(16) 이런 취미를 가진 남자가 좋다!!
1위-수영, 스키, 농구 등 만능 스포츠맨 43%
2위-바람처럼 자유로운 남자, 여행가 14% 3위-재즈에서 힙합까지 완전 마스터, 음악박사 11% 4위-피아노, 드럼, 기타… 프로만큼 악기 다루기 10% 5위-못 다루는 프로그램이 없다! 해커 수준의 컴퓨터 맨 9%
예상했던 대로 남성미 한껏 나는 만능 스포츠맨이 나이를 불문하고 압도적. 운동 후 땀 흘리는 그의 모습이 아름답다… .
그러나 2위에서 대학생은 여행가가 많았던 반면, 고등학생은 음악박사가 많았다.
(17) 남자친구랑 가고 싶은 데이트 코스?
1위-기차 타고 또는 버스 타고 떠나는 둘만의 서울 근교 외출 29%
2위-시내에서 함께 쇼핑하고 밥 먹고 영화 보기 18% 3위-대학로에서 산책하고 야외공연 보고 또는 연극이나 뮤지컬 보기 13% 4위-에버랜드, 롯데월드 등의 놀이동산 놀러 가기 10% 5위-관심있는 가수나 그룹 사운드의 콘서트 구경 6%
데이트 코스는 역시 뻔한 것이기에 거의 대답이 비슷.
청명한 하늘과 빨강 노랑 낙엽진 가을은 역시 야외로 나가고만 싶은가보다. 대학생 고등학생 둘 다 서울 근교 외출이 1위. 다음으론 가장 무난한 시내 데이트 코스인 쇼핑하고 밥 먹고 영화 보고. 남녀가 만나서 할 수 있獵?일이 너무 한정돼 있다는 게 드러나는 순간!
(18) 좋아하는 남자랑 같이 먹고 싶은 거, 먹으러 가고 싶은 곳?
1위-분위기 있는 바에서 마시는 맥주 21%
공동 2위-아이스크림, 패밀리 레스토랑 각 16% 3위-피자나 스파게티 15% 4위-길거리 군것질 13%
분위기 있는 조명의 바에서 그와 함께 마시는 병맥주.
TV에 자주 등장하는 이 장면이 당당 1위(고등학생이 술 마셔도 되나요?). 2위부턴 의견이 갈리는데 대학생들은 깔끔하고 고급스런 패밀리 레스토랑, 고등학생들은 아이스크림이나 길거리 군것질의 응답이 많았다. 대학생들과 고등학생과의 씀씀이 스케일의 차이를 알 수 있다.
(19) 여자를 많이 사귀어봐서 잘해주는 남자 or 많이 사귀지 못해 순진한 남자 중 누구를 선택하겠습니까?
1위-많이 사귀어본 남자 52%
2위-순진한 남자 48%
거의 막상막하. 많이 사귀어본 남자를 선택하겠다는 편이 조금 더 많았다.
여자를 많이 사귀어봤으니 알아서 능숙하게 잘 해줄 것이란 의견이 가장 큰 이유. 순진한 남자를 택한 이유엔 여자를 많이 사귀어봤으면 바람둥이일 것 같아서 싫다는 의견이 지배적. 그 밖에 사귀면서 내가 가르치면 된다는 의견도 있었다.
(20) 내가 원하는 남자친구의 머리 스타일은?
1위-차태현처럼 뒷머리는 깔끔, 앞머리는 긴 머리 34%
2위-「카이스트」 이민우처럼 짝 달라붙은 짧게 친 머리 21% 3위-「비트」의 정우성같이 한쪽 눈 가리는 머리 14% 4위-Y2K 같은 긴 머리, 컬러풀한 염색머리 10% 기타-어울리기만 하면 뭐든지 좋다, H.O.T 토니 스타일
대학생들은 차태현 같은 머리를 선호했고, 고등학생은 「카이스트」 이민우처럼 짝 달라붙은 짧게 친 머리를 선호했다.
3위는 「비트」 정우성의 한쪽 눈 가리는 만화 주인공의 머리이고 공동 4위론 긴 머리, 노랗게 파랗게 염색한 컬러풀 머리가 차지했다. 컬러풀 머리는 고등학생에게 인기.
(21) 사귀는 남자친구가 하루에 몇 번 정도 전화해 주길 바라는가?
1위-심심할 때나 자투리 시간 날 때마다 43%
2위-3~4번 15% 3위-아침저녁 두 번 12% 4위-하루에 딱 한 번 11% 5위-2~3일에 한 번 10% 기타-내 생각 날 때마다
여자는 나이에 불문하고 전화 횟수와 애정 정도가 비례한다고 생각한다.
자투리 시간 날 때마다 계속 전화해서 내가 널 이만큼 생각한다는 걸 보여주자.하위로 갈수록 전화 횟수가 줄어드는 것으로 보아 전화는 자주자주 하는것이 그녀에게 사랑받는 비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