급하게 찍고 오느라 두장 밖에 없습니다. ^^ 조금있다 다시 업데이트 하겠습니다.
플레이 장면은 C&C 레드얼렛과 매우 흡사하며 스타크래프트만의 스피드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위에는 마린과 드라군인가요 -,-? 뭔가 이상한 녀석들과 싸우는 장면
아래는 저글링 웨이브 --
밑에는 기사 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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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크래프트 2>의 핵폭풍이 다시 한번 서울을 휘감았다.
블리자드엔터테인먼트(이하 블리자드)는 19일 서울 잠실종합경기장에서 열린 WWI 2007 행사에서 <스타크래프트 2>를 공식발표했다.
오늘 행사에서는 블리자드 마이크 모하임 대표가 "차기작 발표를 어디서 할 것인지에 대해 여러가지 고민을 했지만, 우리는 세계 여러나라 가운데서도 결국 한국을 선택했다. 블리자드가 한국 게이머들의 열정에 힘입어 세계최고의 개발사로 거듭날 수 있었기 때문이다. 세계최초로 이곳 한국에서 차기작을 공개함으로써 우리의 감사의 마음을 조금이나마 표현하고 싶었다"라고 말한 뒤, 직접 <스타크래프트 2>의 트레일러 영상을 발표했다.
뒤를 이어 <스타크래프트 2>의 수석개발자인 더스틴 부르더의 설명과 함께 프리뷰 영상을 공개됐는데 테란, 저그, 프로토스 등 기존 3종종이 후속작에서도 그대로 이어졌다. 프로토스의 질럿에는 근거리 공격용의 돌격기술이 추가됐으며, 종족 전체 능력으로 원할 때 쉴드를 만들어내거나 워프할 수 있는 능력도 추가되었다. 다른 종족의 기존 유닛들도 이처럼 새로운 능력들이 추가될 것으로 보인다.
또 각 종족에는 새로운 유닛들도 추가되었는데 프로토스 종족에서는 거대 유닛인 콜로서스와 텔레포트가 가능한 스톨커, 강력한 공격력을 자랑하는 임모탈, 비행유닛인 워프레이 등이 선보였다.
<스타크래프트 2>는 최근 블리자드에서 구매한 하복4.0엔진을 이용해 완전한 3D로 개발되었으며 특히 물리효과가 매우 뛰어나다. 덕분에 지상유닛임에도 점프로 맵을 이동하거나, 블랙홀로 상대 유닛을 빨아들이는 등 새로운 기능들이 선보였다. 이에 따라 전작에서 사용되던 전술전략 등은 모두 새롭게 수정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스타크래프트 2>가 공식적으로 발표되고 프리뷰 영상이 상영되자 행사장을 찾은 관람객들은 흥분을 감추지 못했다.
<스타크래프트 2>는 <스타크래프트> 이후 10년 만에 나오는 후속작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