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폭과 기독교의 공통점

taepyung 작성일 07.09.02 16:16:18
댓글 3조회 4,397추천 1

[1] 세력확장에 혈안
<조폭> 세력 관할을 넓히기 위해 사시미칼 휘두르며 설친다. 나와바리가 곧 돈이니까...
<개신> 교회 신자 늘리기 위해『예천불지』발악하며 설친다. 교회신자가 곧 돈이니까...
[2] 타 조직원 포섭유혹
<조폭> 조직 세력 확장에 도움이 된다 싶으면 타 조폭 조직원들도 유혹 스카우트한다.
<개신> 돈이 된다싶으면 자기네 목사가 영빨이 최고라며 타 교회 신자도 유혹 포섭한다.
[3] 명령에 절대복종
<조폭> 보스, 부두목, 중간보스, 행동대장 등의 명령에 절대 복종하여야 한다.
<개신> 목사, 부목사, 장로, 권사, 집사, 구역장 등의 명령에 절대 복종하여야 한다.
[4] 조직 왕초에 대한 착각.
<조폭> 똘마니들은 자신이 속한 조직의 보스가 주먹세계에서 제일 파워가 세고 사내다운 줄로 착각하면서 칭찬하고 자랑한다.
<개신> 목사의 구라에 세뇌 오염된 신자들은 자신이 나가는 교회 목사가 영빨이 제일 센줄로 착각하고 목사의 말이라면 꺼뻑 죽는시늉을 하면서 칭찬하고 자랑한다.
[5] 금품 갈취.
<조폭> 세력관할 내 유흥주점 업자들을 협박하여 정기적으로 상납금을 갈취한다.
<개신> 신자들을『예천불지』로 협박하고 사기쳐서 정기적으로 헌금을 갈취한다.
[6] 금품 갈취시 다독거리는 체 하며 협박하는 수법
<조폭> 상납만 잘 해. 딴 놈들이 니들 못 건드리게 잘 봐 줄 테니까. 대신 한 번이라도 거르면 여기서 장사 다 할 줄 알아 !
<개신> 믿음으로 성심 성의껏 헌금 내고 찬양하세요. 온갖 바램을 다 들어 드립니다. 대신 안 믿으면 영원히 불지옥에 떨어집니다.
[7] 기물 파괴 및 폭력과 방화.
<조폭> 관할 내 유흥주점 업자들이 상납을 안 하면, 주점으로 쳐들어가 기물 집기를 집어던져 부수고, 영업장을 난장판으로 만들어버리는 범행도 서슴지 않고 저지르며 날뛴다.
<개신> 개신교 전도에 방해가 된다고 생각되면, 단군상에 도끼질, 톱질로 제 조상도 부정하고, 길거리에 서있는 장승 허리를 전기톱으로 자르기도 하며, 사찰에 잠입하여 불상파괴, 법당 방화 등의 범행도 서슴지 않고 저지르며 날뛴다.
[8] 길거리에서 시비걸기
<조폭> 조직된지 얼마 안되어 세력관할이 변변치 못한 조폭일수록 궁박한 자금조달을 위해 뒷골목 길거리에 진을 치고 지나가는 행인들 중 만만해 보이는 사람들을 골라 시비걸고 금품을 갈취한다.
<개신> 개척한지 얼마 안되어 신자확보가 변변치 못한 교회일수록 길거리에 떼거리로 몰려나와 『예천불지 !』발악하며 지나가는 행인들에게 싫다는데도 억지로 찌라시를 쥐어주는등 공갈 협박을 한다.
[9] 지하철, 시내버스 안에서 공포분위기 조성하기
<조폭> 지하철이나 시내버스에 승차하여 승객들 무릎에 싸인펜으로 엉성하게 쓴 찌라시와 허접한 물건을 올려놓으며 주욱 차내를 한바퀴 돌고나서 『존경하는 신사 숙녀 여러분 ! 저는 교도소에서 3년동안 복역하고 불과 1주일 전에 출옥하여 이제 인생의 새 삶의 첫발을 내디디게 되었습니다 ! 어쩌구 저쩌구 …』씨부렁거리며 공포분위기를 조성하면서 물건을 강매한다.
<개신> 지하철이나 시내버스에 승차하여 울긋불긋하게 인쇄된 전단지를 승객들에게 나눠주면서 주욱 차내를 한바퀴 돌고난 후 『예천불지 !』발악으로 공포분위기를 조성하면서 헌금갈취 유혹행위를 한다.
[10] 배신의 고통
<조폭> 조직에서 손을 씻으려면 목숨을 걸어야 하고, 사시미칼의 보복협박에 적어도 1년 이상은 시달려야 한다. 손 씻고 나서도 수시로 유혹 당하며, 웬만한 각오를 가진 강심장이 아니면 보복의 공포 때문에 조폭 조직 탈퇴는 엄두를 낼 수가 없다.
<개신> 교회를 끊으려면 적어도 6개월 ∼ 1년간 목사, 장로, 권사, 집사, 구역장 따위의 심방과 출퇴근길, 등하교길 등 외출시 길목 지키기, 매일매일 전화, 문자메시지 등의 괴롭힘을 각오하여야 하고, 그래도 불응하면 『불지?-^〕?떨어져라』는 저주를 감수하여야 한다. 웬만한 각오를 가진 강심장이 아니면 불지옥의 공포 때문에 교회 탈퇴는 엄두를 낼 수가 없다

 

 

 

taepyung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