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 5일 토요일. 한참 눈이내리던 그 날
국내 최고규모의 커뮤니티 두 곳이 박터지게 싸우고 있었다.
바로 웃긴대학 (humoruniv.com) 과 디시인사이드 (dcinside.com)
사건의 발단은 1월 4일 오후 5시경 디시인사이드 막장갤러리(사고)에서, 해커즈랩이라는 사용자가 평소 마음에 들지 않는 행동(dc자료를 웃긴 대학에 무단으로 가져가 이용)을 하던 웃긴대학 유저들의 본진인, '웃긴대학'의 서버를 해킹해서 서버를 닫아버리겠다면서 호언장담을 하면서부터 시작됐다.
시간이 흘러 흘러 약속했던 당일 저녁 7시.
웃대 서버는 평소보다 더 힘차게 돌아가고 있었다...
이에 막장 갤러리 유저들은 속았다며, 분개하였고 일부 다른 갤러리에서 놀러온 유저들은 막장 갤러리 유저들에게 '그런 거에 낚이냐', '수준이하다' 라고 조롱을 하였다.
평소대로라면 여기서 이야기가 끝났어야 했는데..
이번 사건에 분노한, 한 막장갤러리 유저가 이런 제안을 하기에 이르렀다.
'말로만 하지말고, 막장 갤러리의 힘을 보여주자.'
또한 자기들만의 힘으론 부족하다 느꼈는지, 막장갤러들은, 급기야 아프리카 방송국에 채팅방을 개설해 전략회의(?)에 들어가게 된다.
거기서 나온, 방법은 총 5가지
1. 스타크래프트 갤러리 유저들과 웃대 유저를 서로 이간질 시켜서 싸우게 만든다.
2. 해외축구 갤러리 유저들과 웃대 유저를 서로 이간질 시켜서 싸우게 만든다.
3. 새로고침을 반복해서 웃대 홈페이지를 느리게 한다.
4. 잡담글을 베스트유머로 추천해서 웃대인들을 불쾌하게 만든다.
5. 대기자료 게시판에 도배를 한다.
유치하긴 하지만 회의에서 결정된대로 막장갤러들은, 스타크래프트 갤러리(이하 스갤)와, 해외축구 갤러리(이하 해충갤)에 가서 웃긴대학 유저로 가장하여 각 갤러리 유저들의 심기를 건드리는데 성공,
하지만 스갤은 그날 스카이 프로리그 결승전이 있던 날이라 웬만한 도발에는 넘어오지 않았다. 할 수 없이 막장갤은 독이 오를대로 오른 해충갤만을 데리고, 웃긴대학에 접속하여 방법 2007 (웃긴대학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새로고침을 반복시키는 html 페이지) 과, 도배 질을 시작하기에 이른다.
웃긴 대학 서버야, 이번에 엠파스에서 무상지원을 해준터라 몇 십명이 새로고침하는 것 가지곤, 웬만해선 느려지지도 않기 때문에 별 성과는 없었고, 대기자료 게시판 도배야 평소에 워낙 올라오던 자료량이 많아서 그들의 시시껄렁한 도배는 그렇게 눈에 띄지도 않았다.
하지만, 내용이 없는 글을 추천조작으로 베스트유머에 강제로 등록시키는 것만큼은 효과가 있었나보다.. 그때서야 눈치챈 웃긴대학 유저들은 dc에서 쳐들어왔다며 급 분노하기에 이른다.
'해충갤이 우리한테 시비를 걸었다'
라는 단편적인 정보만을 취하고 웃긴대학 유저들은 급하게 dcinside.com 에 접속했다.
그러나 이 친구들... 해충갤 ( 해외축구 갤러리 )을 못찾는다.
해서 쳐들어간 곳이...
선량한 사람들만 다닌다고 소문이 난 곤충갤러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