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서의 심플한 요약

행동반경1m 작성일 09.12.03 01:32:30
댓글 8조회 2,734추천 3

 

【구약 성서의 요약】



나 신인데, 한가하니까「빛이 있어라」라고 말해서 우주와 지구와 인간을 만들어 버렸다.


그런데 인간 이 놈들이 못된 꾀를 낸 뱀에게 속아 금단의 열매를 먹어버렸다.


그래서 인류는 원죄를 가진 채로 쫒겨나 고작 120살 정도에 죽게 되었는데, 거기에다 대홍수로 멸망하게 되었다.


그렇지만 노아 이 놈만큼은 내가 말하는 것을 잘 듣기에 방주를 만들어도 좋다, 라고 했는데 역시 그 자손들은


나를 거스르기 때문에 모두 죽어라.


그렇지만 아브라함은 내가 말하는 것을 잘 들으니까 손자 야곱의 자손은 내가 보살펴주기로 했다.


따라서 이스라엘 민족, 나에게 선택받은 놈들은 십계와 율법을 지키라고 했다.


지킬 수 없으면 멸망시켜 버릴 테니까.


···라고 말하고 있는 도중에 거역을 하다니! 난 이제 이 놈들의 민족을 믿을 수 없다.


죽어라 죽어. 뭐 그렇지만 구세주를 보내줄테니까, 그때까지는 고난을 겪어라...

 




【신약 성서의 요약】



나는 언젠가 올 것이 약속된 구세주 예수 그리스도. 압박받고 있는 민중 여러분, 천국으로 오세요.


나는 이스라엘 민족에 의해 십자가에 걸려 죽지만, 부활하여 천국의 임금님이 됩니다.


나를 믿고 내가 말하는 대로 하는 사람은 구원을 받습니다. 신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합시다.


서로 사랑하세요.


각지에서 포교하여 모두를 신자로 만드세요.


세계의 종말이 올 때, 내가 직접 재림하여 재판을 할 테니까.




나의 이름은 바울. 기독교 신자를 박해하는 동안에 기독 교리가 엉망이 되어버렸다구.


뭐 예수 씨는 틀림없는 구세주. 희랍어로「그리스도」말이다.


그렇지만 구약의「구원을 받을 수 있는 것은 이스라엘 민족 한정」이라는 것은 어디까지나 비록에 불과하니까


예수 그리스도의 말을 잘 따르면 우리들 황인은 물론이요 흑인, 경우에 따라선 백인들도 천국에 OK다.


이건「신약」이니까 잘 기억해두라고.



응~? 구약의 율법을 지키지 않으면 구원을 받을 수 없다고? 무슨 말 하는거야.


율법은 죄인인 인류가 지킬 수 있을 리 없잖아. 그러니까 구세주가 필요한거 아냐.


그래, 구약 성서의 새로운 해석에 관해서는 나의 능가할 자가 없다고.


따라서, 보급판「크리스트교」의 완성!


자, 온 세상에 포교해보자고.

 

 

 

 

 

출처 : 전파만세(http://newkoman.mireene.com/tt/)

 

 

 

 

 

그럴듯해~

행동반경1m의 최근 게시물

엽기유머 인기 게시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