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자들은 어디에서 쉴까? 세계 억만장자들의 럭셔리한 휴양지가 공개됐다. 1위는 과테말라 섬나라 안티구아였고, 5위는 스위스의 국제적인 관광휴양도시 장크트 모리츠사 선정됐다. 모두 럭셔리한 관광장소라는 특징이 있다.
세계 부자들의 단골 휴양지를 알아봤다. 조용하고 편안한 곳이 선호되고 있었다.
1위 - 과테말라 안티구아
세계 부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휴양지는 과테말라의 안티구아였다. 이 곳은 미국 유명 진행자 오프라 윈프리는 물론 가수 에릭 클랩튼, 배우 티모시 달튼 등이 자주 찾는 휴양지로 유명하다. 안티구아는 깨끗한 바다와 오염되지 않은 자연 환경으로 유명하다. 덕분에 유명 인사들이 자주 찾는 해변으로 알려져 있다.
2위 - 이탈리아 세르데냐섬
부자들이 선호나는 휴양지 2위로는 이탈리아의 세르데냐 섬이 선정됐다. 세르데냐는 넓은 집 부지와 친환경적인 주변 풍경이 최적의 휴양지로 꼽힌 이유다. 덕분에 영화 '007' 시리즈의 주인공 제임스 본드의 빌라로도 소개된 바 있다. 바다를 앞에 둔 위치와 산을 뒤로 낀 '배산임수' 환경이 가장 큰 장점으로 유명하다.
3위 - 러시아 와일드캣 리지
3위는 러시아 와일드캣 리지가 올랐다. 와일드캣 리지는 스키장으로 유명한 명소로 러시아 최고의 부자로 알려진 로만 아브라모비치가 자주 찾는 곳으로 더 알려져있다. 특히 고르게 쌓인 눈과 따뜻한 햇볕이 휴영을 즐기기에 안성맞춤이다. 영화배우 케빈 코스트너도 와일드캣 리지에서 자주 휴식을 갖는 것으로 알려졌다.
4위 - 그린랜드 서부
세계 부자들의 단골 휴양지로는 덴마크령 그린랜드 서부가 꼽혔다. 이 장소는 러시아 와일드캣 리지와 마찬가지로 스키 휴양지로 유명하다. 특히 마이크로 소프트사의 빌 게이츠가 자주 찾는 장소로 유명하다. 조용한 주변 분위기와 눈으로 둘러쌓인 독특한 환경과 따뜻한 날씨가 관광 유명지로 만들 수 있었던 이유다.
5위 - 스위스 장크트모리츠
5위에는 스위스 관광휴양도시 장크트모리츠가 올랐다. 징크트모리츠는 기후가 온화하고 풍치가 아름다운 곳으로, 국제적인 관광지로 알려져 외국인 관광객이 많다. 남쪽 약 2km 지점에는 탄산가스를 함유한 광천이 있어 사업가들에게도 유명하다. 1899년 사망한 이탈리아의 산악화가 G.세간티니를 기념한 세간티니미술관이 있어 세계 부자들에게 더없이 좋은 관광 휴양지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다.